방탄소년단 지민 'HBD' D-30' 온오프 광고에서 기부까지

글로벌 아미 '다채로운 생일 축하 이벤트' 공개 이어져

김수진 기자 / 입력 : 2020.09.14 14:49 / 조회 : 4676
  • 글자크기조절
image
그룹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지난 2일 오전 생중계로 진행된 'Dynamite' 온라인 글로벌 미디어데이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BTS)의 메인댄서 겸 리드보컬 지민의 스물 여섯번째 생일을 한달여 앞두고 국내.외 지민 팬들의 생일 축하 서포트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 7일 생일 서포트로 '유니세프 구호텐트 기부' 소식을 전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는 'LSST(laststop_jimin)'는 여의도 IFC몰 노스미디어 타워에 15M 초대형 LED 광고를 서포트를 한다고 발표했다. 지민의 다양한 매력을 담은 20초 분량의 광고는 10월 11일 130회 이상 송출될 예정이다.

'LOVELETTER_JIMIN'은 10월 7일부터 20일까지 신촌 현대백화점 외벽 221(m²) 영상 광고와 실내 연결통로에 위치한 LCD 미디어 광고 21개를 준비했다.

'하늘연달,열사흘'은 10월 9일부터 14일까지 신촌 유플렉스 현대백화점 지하 8번 출구 방향 연결통로에 위치한 LCD 미디어 광고를 준비했으며 'CHIMMYs_집'은 10월 8일부터 14일까지 홍대입구역 공항철도 디지털사이니지(DS) 영상광고를, '네시_1995^^'는 건대 입구역 에스컬레이터 양쪽에 회당 20초짜리 DID 전자 스크린 광고를 진행한다.

중국 팬 베이스 'FirstSnow JiminData'는 'SerendipityJM'과 함께 10월 9일부터 15일까지 '더쿠 스퀘어'에 KPOP 최초 생일 축하 배너 광고를 진행하며, 지민의 생일인 13일에는 포털 사이트 '다음' 모바일에서 생일 축하 배너 광고와, '카카오톡' 메인 배너 광고도 진행한다.


일본 팬 계정 'MOONCAT'은 10월 11일부터 13일까지 인스타그램 광고 서포트 계획을 발표했다.

모바일 광고에 이어 멕시코 팬의 기부 서포트 계획도 공개됐다.

멕시코 팬 베이스 'JIMIN Mexico'는 지난 9일 유기 고양이를 돕고 보호하며 집을 찾는 것을 목표로 하는 시민 협회인 'Gato Gazzu'와 함께 어린 고양이를 돕는 기부 이벤트인 'JIMIN BIRTHDAY 2020 PT1'계획을 공개했다.

올해 생일 서포트의 주목할 점은 다양한 잡지에 지민 생일 광고가 실린다는 점이다. 앞서 '지민 바 차이나(JIMIN BAR CHINA)'도 아이돌 최초로 한국 5대 항공사의 기내용 잡지에 지민의 단독 생일 응원 광고가 실릴 것임을 알린바 있다.

'LOVELETTER_JIMIN(LOVELETTER_1013)'는 '지민 바 차이나'와 함께 하퍼스 바자르 코리아 10월호 잡지 광고를 준비했으며 'LSST'는 중국 팬 베이스 'SerendipityJM'과 함께 보그 코리아 10월호, 단독으로는 마리끌레르 코리아 10월호에 각각 내지 광고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생일 서포트 중에는 지민의 생일을 축하하고 지민 팬들을 위한 힐링 공간이 될 일회성이 아닌 지속 가능한 서폿인 '지민 벤치' 계획도 눈길을 끈다.

'LSST'는 서울숲 체육공원 앞에 '지민 벤치'를 마련했다. 기간은 20년 9월부터 25년 10월까지 총 5년동안이며 이로써 지민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서울숲에 마련된 '지민 벤치'는 현재까지 총 3개이다.

카페공간을 통한 이벤트도 이어진다. 'LSST'는 10월11일~13일까지 망원동 밤비 카페에서 생일 이벤트를 계획하고 있으며, 'BECHIM'은 서울과 부산 두군데 카페를 통해 10월 9일~13일까지 카페 무료 전시회 및 컵홀더 행사를 계획했고, '패뷸러스 보이'는 10월 9일~13일까지 합정역 '카페 너와 늘', '카페 고마워 늘' 두군데 카페에서, 'H^^PY JIMIN DAY(HELLO-KONGAL)'은 10월 9일~13일까지 합정 프리마떼 카페에서,'PENDAMIN'은 10월 9일~11일까지 신촌 '카페 팬스페이스'에서, 'JIMNARIN'은 홍대 W카페 및 인천, 대구, 부산, 필리핀 등 5개도시 6개 카페에서 생일 이벤트를 진행한다.

그 밖에도 'FIRSTLIKE'는 일본 7개 도시 8개 카페에서, 필리핀 팬 베이스인 'Jimin United PH'은 메트로 마닐라(Metro Manila)와 그레이터 마닐라(Greater Manila) 지역의 굿굿 카페에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렇듯 방탄소년단 지민의 스물 여섯번째 생일을 축하하는 온.오프라인 광고부터 뜻 깊은 기부, 공간을 통한 이벤트, 정기간행물 광고 등 생일 축하 서포트 계획이 연일 공개되고 있어 앞으로 또 어떤 이벤트가 공개될 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image
기자 프로필
김수진 | skyaromy@mtstarnews.com 페이스북

스타뉴스 콘텐츠 본부장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