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추석선물 키워드는 ‘면역력’과 ‘언택트’

채준 기자 / 입력 : 2020.09.10 12:37 / 조회 : 477
  • 글자크기조절
image


코로나19 이후 처음으로 맞이하는 올해 추석은 그 어느 때보다 ‘면역력’과 ‘언택트’ 트렌드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한국갤럽에 따르면, 올해 추석에 고향 방문 계획은 작년 대비 11.2%p 하락하였으나 작년 추석에 선물했던 사람들의 98%는 올해 추석에도 선물 계획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추석 선물시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신선식품이나 가공식품보다 면역력과 건강 관련 선물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코로나 시대 추석 선물 키워드가 ‘면역력’과 ‘언택트’로 대두되면서 식약처에서 인정받은 믿을 수 있는 면역력 증진 건강기능식품인 홍삼 선물을 찾는 소비자들도 늘고 있다.

홍삼은 식약처에서 관리하는 건강기능식품 중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은 대표적 품목이다. 홍삼은 면역력 증진 이외에도 피로회복과 혈행 개선, 기억력 개선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인정받아 요즘과 같은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은 시기에 가장 적합한 추석 선물로 각광받고 있다.

정관장에서는 이러한 최근 추석 선물시장 트렌드를 반영해 “올 추석만큼은 면역력을 선물하세요, 지켜주고 싶은 그 마음 담아” 행사를 오는 11일부터 내달 5일까지 진행한다.

건강식품 전문몰인 ‘정관장몰(정몰)’을 통해 온라인 구매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매장픽업 서비스’를 통해 정몰에서 구입한 제품을 원하는 날짜에 원하는 매장에서 픽업할 수도 있다. 매장픽업 서비스의 자세한 내용은 정관장몰에서 확인 가능하다.

KGC인삼공사는 “코로나 시대 건강관리와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식약처에서 인정받은 믿을 수 있는 면역력인 홍삼 선물을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언택트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이번 추석에는 비대면 구매 채널을 확대하고 소비자들이 보다 안심하고 선물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밝혔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