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꾸꾸데이 실트 1위→전세계 응원 열풍

김수진 기자 / 입력 : 2020.09.10 09:02 / 조회 : 1838
  • 글자크기조절
image
그룹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2일 오전 생중계로 진행된 'Dynamite' 온라인 글로벌 미디어데이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이 꾸꾸데이를 맞이해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1위에 올랐다.

9일 오전 11시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트위터의 한국 실시간 트렌트 1위에 '#꾸꾸데이'가 올랐다.

또 월드와이드(전세계) 트렌드에서 '#꾸꾸데이'가 5위에 올랐고 트위터 상 총 67개 국가에서 '#jungkook, #꾸꾸데이'가 트렌드됐다.

꾸꾸데이는 방탄소년단 정국의 별명 중 '꾸꾸'와 발음이 비슷한 9월 9일을 연관 지어 팬들이 정국을 응원하는 의미로 동참하는 특별한 지정일 중 하나.

당일 트위터에서 팬들은 정국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와 정국의 데뷔 시절부터 현재까지 사진, 해시 태그를 사용한 '#꾸꾸데이' 를 함께 넣어 쓴 많은 글들을 쏟아냈다.

팬들은 "생일에 핫100 1위, 꾸꾸데이 핫100 또 1위 복덩이" "귀여운 꾸꾸가 어느덧 아름다운 청년으로" "내 행복 버튼 전꾸꾸" "정국이 20대가 찬란하길" "애기같았던 정국이가 7년 뒤 핫100 1위 가수가 됩니다" "오늘 정국이와 행복한 꾸꾸데이 되세요" "행복 길만 걷자 꾸꾸야" "황금 막내 복덩이 축하해" "언제나 우리 꾸꾸 응원해~ 정무행알하자" "건강만 하자 꾸꾸야 보라해" 등 격려와 애정 넘치는 말을 쏟아냈다.

특히 9월 9일에는 방탄소년단이 새 싱글 '다이너마이트'(Dynamite)로 지난주에 이어 또 다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1위를 차지한 가운데 축제의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켰다.

image


기자 프로필
김수진 | skyaromy@mtstarnews.com 페이스북

스타뉴스 콘텐츠 본부장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