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교육은 2차례 나눠서 진행되며, 1차는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9월 3일~4일, 9월 9일~11일), 2차는 공사 서울센터(10월 21일~23일, 10월 29일~30일)에서 각각 5일간 실시한다.
내용은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변화하는 관광트렌드를 비롯해 플랫폼 비즈니스 및 온라인여행사(OTA) 소개와 활용 방법,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디지털마케팅 및 검색마케팅 등으로, 본인의 디지털 역량에 맞는 교육을 선택적으로 수강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고, 신청은 전용 누리집을 통해 할 수 있으며, 각각 선착순 150명을 받는다.
1차 교육 신청 기간은 오는 21일까지이며, 2차는 10월 중 별도 공지 예정이다.
이병찬 관광인력개발원장은 “급변하는 관광트렌드에 맞춰 관광업계의 자생력을 키우고자, 관광 ICT 교육에 대한 업계의 높은 관심을 반영해 이번 교육을 마련하게 됐다”며, “침체에 빠진 관광기업 종사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교육을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해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