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행복더하기 다문화 야구단' 9기 창단식 실시

박수진 기자 / 입력 : 2020.08.09 10:03 / 조회 : 1673
  • 글자크기조절
image
8일 열린 창단식 사진. /사진=SK 와이번스 제공
SK 와이번스가 지난 8일, 문학경기장 내 위치한 SQ월드에서 '행복더하기 다문화 야구단' 9기 창단식을 진행했다.


9일 구단에 따르면 인천광역시와 SK 와이번스는 2012년부터 스포츠 교육 기부 협약을 맺고 야구를 좋아하면서도 경제적 여건으로 인해 야구를 즐기지 못하는 아이들에게 부담 없이 야구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행복더하기 다문화 야구단'을 창단했으며, 올해로 9년째 운영하고 있다.

올해 역시 '행복더하기 다문화 야구단'은 인천 지역의 다문화센터 및 학교의 추천을 받아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까지 39명의 학생으로 구성되며, 11월 말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2시간씩 야구 전문 코치의 1대1 야구 지도를 받게 된다. 그리고 정기적으로 타 유소년 야구단과의 친선 경기도 참여할 수 있게 된다.

인천광역시와 SK는 '행복더하기 다문화 야구단' 단원들에게 유니폼, 야구 장비 등 야구단 활동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SK는 '행복더하기 다문화 야구단' 창단과 함께 코로나19로 지친 학생들을 위해 온라인 응원 체험 프로그램인 '치어리더 온라인 댄스스쿨'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SK 와이번스 응원단이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인천지역 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치어리딩, 방송댄스, 스트레칭 등을 비대면으로 가르쳐 주는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