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목소리] 김도훈 감독, "지난 수원전 역전승, 이번 경기에 자신감 줄 것"

스포탈코리아 제공 / 입력 : 2020.08.06 14:38 / 조회 : 226
image


[스포탈코리아=울산] 곽힘찬 기자= 울산 현대 김도훈 감독이 수원 삼성과의 경기를 앞두고 홈 팬들 앞에서 승리를 다짐했다.

울산은 8일 토요일 오후 7시 울산 문수축구경기장에서 하나원큐 K리그1 2020 15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현재 울산은 11승 2무 1패 승점 35점으로 단독 1위를 달리고 있다. 2위 전북 현대와 격차를 벌리기 위해선 수원전을 반드시 승리로 가져가야 하는 울산이다.

울산의 분위기는 어느 때보다 좋다. 지난달 4일 인천 유나이티드전 승리(4-1)를 시작으로 8월 2일 부산 아이파크전 승리(2-1)까지 7연승을 기록 중이다. 14경기 18골의 매서운 득점 감각을 뽐내고 있는 주니오부터 ‘살림꾼’ 원두재, ‘철벽’ 불투이스까지 공수밸런스가 완벽하다. 수원전을 앞두고 선수단의 자신감이 하늘을 찌를 수밖에 없다.

울산은 지난 5월 2라운드에서 수원에 짜릿한 3-2 역전승을 거뒀던 좋은 기억이 있다. 최근 10경기에선 5승 4무 1패로 강한 모습을 보였고 지난 시즌부터 전승을 기록 중이다. 수원전을 이틀 앞둔 6일 오후 2시 울산클럽하우스에서 미디어데이가 열렸다.

미디어데이에 참석한 김도훈 감독은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여파로 팬들과 만날 기회가 없었다. 이제 팬들과의 만남을 기대하고 있다. 선수들이 집중력을 잃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수원을 상대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겠다. 좋은 경기 펼치겠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 김도훈 감독과 일문일답

- FA컵까지 포함하면 벌써 7연승이다. 울산 감독으로 부임한 이후 최초다. 팀 분위기도 상당히 좋을 텐데.

1위를 달리고 있어 분위기는 정말 좋다. 하지만 몇 연승을 하는 것이 중요한 게 아니다. 매 경기 선의의 경쟁을 통해서 출전하는 선수들이 최선을 다하다 보니까 7연승까지 왔다. 지나간 경기보다는 앞으로의 경기가 중요하다. 당장 수원전에 집중하려고 한다. 매 경기 최선을 다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다. 개인적으로 울산에 와서 매년 발전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생각한다. 팬들을 위해서 얼마만큼 노력하느냐가 중요하다. 선수들에게 고맙게 생각한다.

- 이번에 붙을 수원은 감독이 물러나는 등 흔들리고 있는 모습이다. 울산에 전북과 격차를 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수원의 사령탑이 교체된 뒤 결과를 내진 못했지만 도전적인 모습을 보였다. 그래서 이번 경기에서 수원의 그러한 의지가 나타날 것이라 생각한다. 수원전을 준비하는 과정에 있어서 방심하지 않는다면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을 것이다.

- 지난 2라운드 당시 수원을 상대로 드라마틱한 경기를 펼쳤다.(0-2→3-2)

이번에 수원을 상대할 때 선수들이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경기라고 생각한다. 당시와 지금의 우리 분위기는 다르지만 가고자 하는 방향과 결과는 동일하다.

- 현재 울산의 공수밸런스가 완벽해 보인다. 현재 선수단 조직력을 100%라 보면 될까.

조금의 문제점은 존재한다. 선수들의 움직임에서 아쉬운 점도 있다. 하지만 선수들이 많이 노력하고 있으며 공수밸런스가 좋아지는 결과를 가져왔다. 그 결과가 현재 성적으로 계속 이어지도록 하는 것이 올 시즌 숙제다. 그 숙제를 잘 풀어야 한다.

- 그동안 K리그에서 ‘닥공’의 이미지는 전북이었다. 하지만 올 시즌은 울산에 더 가까운 것 같다. 올 시즌 이렇게 화끈하고 공격적인 축구를 할 수 있었던 계기는 무엇인가.

작년에 올 시즌을 준비하면서 공격적인 움직임에 공을 들였다. 옆보다는 앞으로의 전진 패스를 선수들에게 강조했고 동계훈련을 통해서 연습했다. 올 시즌 다득점을 할 수 있는 건 좋은 장면이 나왔을 때 선수들이 잘 해결해주고 있기 때문이다. 선제골을 넣은 이후에도 다득점 상황을 많이 만들고 있으며 선수들이 집중력을 가지고 잘 마무리해주고 있다.

사진=곽힘찬 기자

보도자료 및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트위터
  • 페이스북
  • 라인
  • 웨이보
  • 프린트
  • 이메일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