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주, '사이코지만' 김수현♥서예지 엔딩 암시 OST '퍼즐' 공개

한해선 기자 / 입력 : 2020.08.02 11:09 / 조회 : 8327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모스트콘텐츠


가수 용주(YONGZOO)가 tvN 토일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의 OST에 참여했다.

용주가 부른 '사이코지만 괜찮아'의 일곱 번째 OST '퍼즐(Puzzle)'이 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퍼즐'은 수백 개의 퍼즐 조각 중 마지막 한 조각은 다른 조각들보다 유달리 특별한 의미를 갖듯 모든 것이 맞춰져 있던 강태의 삶에는 문영이, 문영의 삶에는 강태가 마지막 조각이 되어 비로소 완벽한 결말을 맺음을 암시하는 곡이다.

특히 가슴 설레는 피아노 전주와 용주의 감미로운 보이스가 조화를 이루는 '퍼즐'은 '사이코지만 괜찮아' OST 가창 곡의 마지막 트랙으로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한껏 끌어올린 OST의 대미를 장식한다.

지난 7월 26일 방송된 12회분에서 문영(서예지 분), 강태(김수현 분), 상태(오정세 분)이 가족사진을 찍는 장면에 삽입된 '퍼즐'은 극의 몰입도를 끌어올려 감동을 배가시켰다.

문영의 엄마와 '나비'의 연관성이 드러나면서 문영과 강태의 관계가 갈등을 맞게 됐지만, 강태가 가족사진을 찍는 곳에 나타나며 서로가 가진 상처를 껴안고 비로소 가족이 되는 모습을 보여줬다. 해당 장면과 음악이 완벽하게 어우러져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또한 이 곡은 '사이코지만 괜찮아'의 음악감독 남혜승과 Surf Green이 함께 작업한 곡이다. '사랑의 불시착', '도깨비' 등에서 보여줬던 남혜승 특유의 세련되고 서정적인 감성이 돋보이는 곡으로 듣는 사람으로 하여금 진한 여운을 남긴다. 이에 최근 각종 공연과 페스티벌에서 러브콜을 받고 있는 '대세 보컬리스트' 용주가 가창에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SBS '더 팬'을 통해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린 용주는 이후 첫 미니앨범 '이 시간'을 발매했다. 아이돌 같은 훈훈한 외모를 갖춘 실력파 보컬리스트 용주는 '동백꽃 필 무렵'과 '더 킹 : 영원의 군주' 등 화제의 드라마 OST에 참여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tvN 토일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는 버거운 삶의 무게로 사랑을 거부하는 정신 병동 보호사 강태와 태생적 결함으로 사랑을 모르는 동화 작가 문영이 서로의 상처를 보듬고 치유해가는 한 편의 판타지 같은 사랑에 관한 로맨틱 코미디로, 매주 토, 일요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기자 프로필
한해선 | hhs422@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가요방송부 연예 3팀 한해선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