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 제작진, 김구라 태도 논란에.."캐릭터로 이해해주시면 감사"[★NEWSing]

이경호 기자 / 입력 : 2020.07.31 16:58 / 조회 : 319
image
김구라/사진=스타뉴스


'라디오스타'의 김구라가 남희석의 방송 태도 저격을 당한 가운데, '라디오스타' 제작진이 나섰다.

MBC '라디오스타' 제작진은 31일 오후 공식입장을 통해 "저희 '라디오스타' MC인 김구라 씨와 관련하여 보도되고 있는 내용에 대해서, 오해가 풀리고 이해를 바라며 제작진의 입장을 전해드립니다"면서 최근 남희석이 저격해 논란이 된 김구라의 방송 태도에 대해 해명했다.

김구라는 최근 남희석이 SNS를 통해 '라디오스타'에서 보여준 방송 태도에 문제를 제기하면서 논란이 됐다. 남희석은 지난 2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라디오스타'에서 김구라는 초대 손님이 말을 할 때 본인 입맛에 안 맞으면 등을 돌린 채 인상 쓰고 앉아 있다"며 "뭐 자신의 캐릭터이긴 하지만. 참 배려 없는 자세다. 그냥 자기 캐릭터 유지하려는 행위. 그러다보니 몇몇 어린 게스트들은 나와서 시청자가 아니라 그의 눈에 들기 위한 노력을 할 때가 종종 있다"는 글을 게재한 바 있다. 이후 해당 글은 삭제 됐지만, 김구라의 태도 논란으로 번지며 대중의 이목을 끌었다.

또한 남희석이 지난 30일 SNS를 통해 "콩트와 코미디를 하다 떠서 '라디오스타'에 나갔는데 망신당하고 밤에 자존감이 무너져 나를 찾아온 후배들을 봐서라도 그렇게 하면 안 된다. 약자를 챙겨주길 바란다"며 김구라를 저격한 이유의 글을 게재한 게 알려지면서 논란은 계속됐다.

논란이 그치질 않고 있는 가운데, 김구라 측은 이렇다 할 해명도 대응도 하지 않았다. 김구라 측 관계자는 31일 스타뉴스에 "이번 일에 특별히 대응할 생각이 없다. 드릴 말씀이 없다"고 했다.

김구라를 향한 남희석의 저격글과 관련, 논란이 끊이지 않았다. 이런 상황에서 '라디오스타' 제작진이 나서 논란이 되고 있는 '김구라의 태도'에 대해 직접 해명하기에 이르렀다.

먼저 '라디오스타' 제작진은 김구라가 출연자들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한다고 했다. 촬영현장에서 김구라가 녹화 전, 중간, 촬영이 끝나고 나서까지 출연자들과 소통하고 배려하며 세세하게 챙기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또 "제작진이 본 김구라는 출연자들에게 무례한 MC가 아닙니다"고 했다.

또 '김구라가 방송에서 비춰지는 모습은 토크쇼인 '라디오스타' 만의 캐릭터라고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고 했다. 뿐만 아니라 "제작진에게 항상 개그맨들 섭외를 얘기하는 분이 김구라" "'라디오스타'는 방송 시간이 제한돼 있어 편집상으로 보이지 않는 부분이 있습니다" 등이라며 김구라를 둘러싼 논란을 해명했다.

◆다음은 김구라의 방송 태도 논란과 관련한 '라디오스타' 제작진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MBC '라디오스타' 제작진입니다.

우선 항상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시는 시청자 분들과 언론 관계자님들께 감사인사를 드립니다. 저희 ‘라디오스타’ MC인 김구라 씨와 관련하여 보도되고 있는 내용에 대해서, 오해가 풀리고 이해를 바라며 제작진의 입장을 전해드립니다.

1. 방송을 통해서는 드러나지 않지만 MC 김구라 씨는 출연자들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합니다.

'라디오스타' 촬영현장에서 김구라 씨는 녹화 전, 중간, 촬영이 끝나고 나서까지 출연자들과 소통하고 배려하며, 세세하게 챙기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희가 지켜본 김구라 씨는 출연자들에게 무례한 MC가 아닙니다.

2. 김구라 씨가 방송에서 비춰지는 모습은 토크쇼인 '라디오스타' 만의 캐릭터라고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희 프로그램을 오랫동안 시청해 주신 분들이라면 각각의 MC가 가지고 있는 캐릭터가 있다는 점을 아실 겁니다. 김구라 씨의 경우 녹화가 재미있게 풀리지 않을 경우 출연자들에게 기회를 주기 위해, 다양한 방식으로 반대 질문을 하거나 상황을 만들어가며 매력을 끌어내기 위한 진행 방식으로 캐릭터 화 되어 있다는 점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제작진에게 항상 개그맨들 섭외를 얘기하는 분이 김구라 씨입니다.

실제로 '라디오스타'에 섭외된 개그맨 분들 중 많은 분들이 김구라 씨가 제작진에게 추천한 분들입니다. 후배 개그맨들의 근황과 상황을 항상 체크하고 유심히 지켜보면서 '라디오스타'를 통해서 부각될 수 있도록 기회를 주자고 의견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4. '라디오스타'는 방송 시간이 제한돼 있어 편집상으로 보이지 않는 부분이 있습니다.

많은 예능 프로그램들이 그러하듯 시청자들의 재미를 이끌어내기 위한 편집 과정이 있습니다. 편집은 시청자들의 재미를 위한 것이며, MC 김구라 씨의 전체 모습을 그대로 다 담는 것이 아닙니다.

저희 '라디오스타'는 시청자분들의 의견을 경청하며 변화를 거쳐왔고, 오랜 시간 동안 지켜온 '라디오스타'의 색깔도 지켜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라디오스타' 제작진 일동 드림

  • 트위터
  • 페이스북
  • 라인
  • 웨이보
  • 프린트
  • 이메일
이경호|sky@mtstarnews.com 페이스북

재미있고, 풍성한 방송가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