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 작가 채승기, 베토벤 탄생 250주년 유쾌, 상쾌, 통쾌한 K-클래식 강의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0.07.15 19:26 / 조회 : 952
  • 글자크기조절
image
채승기 /사진제공=DH ARENA


베토벤 탄생 250년을 맞아 김포시 장기도서관이 7월 6일부터 27일까지 4주간 매주 월요일 오후 7시 ‘테마인문학-베토벤 편’을 온라인으로 운영한다.


베토벤 탄생 250주년을 맞아 톡클래식 대표 겸 DH AREA 음악감독을 맞고 있는 클래식 작가 바리톤 채승기를 초청해 진행되는 이번 강의는 4회에 걸쳐 베토벤의 인생과 그의 삶속에서 음악이란 무엇이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클래식 전문 작가 채승기의 ‘유쾌, 상쾌, 통쾌한 K-클래식’으로 풀어 나눠보는 시간으로 이뤄진다.

image
채승기 /사진제공=DH ARENA


이미 신격화된 베토벤을 해체하여 인간의 모습으로 되돌려 놓는 작업은 결코 순탄치만은 않았다. 하지만 그 누군가는 그의 음악을 위정자들과 일부 음악가들의 언어의 희롱에서 자유롭게 풀어 줘야만 한다. 그것이 인간 베토벤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일 것이고, 그의 음악을 제대로 들여다 보는 계기가 될 것이기 때문이다.

1차시에는 악성 베토벤과 인간 베토벤, 2차시에는 베토벤의 쓸쓸한 그림자 아버지, 3차시에는 베토벤의 이룰 수 없던 사랑, 4차시에는 베토벤 음악의 반복과 삶의 반복의 의미에 대해 다룬다.


장기도서관은 최근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급격히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 상황에 대비해 현장 수강 대신 온라인 라이브방송 형태로 시민들에게 제공한다.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