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 전문 콘텐츠 스튜디오 운영

채준 기자 / 입력 : 2020.07.13 16:33 / 조회 : 392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 콘텐츠를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튜디오에서 촬영, 편집, 업로드까지 무료로 한 번에 끝낼 수 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7월 27일부터 12월 31일까지 올림픽파크텔에서 스포츠 기업 및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스포츠 콘텐츠 스튜디오’를 무료로 운영한다.

스포츠 콘텐츠 스튜디오는 영상 촬영에 적합한 미러리스 카메라, 삼각대, 조명 등 촬영장비와 전문가급 PC, 영상편집 소프트웨어 등 수준 높은 시설 장비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공단은 코로나 19로 매출이 감소된 스포츠기업을 도와 콘텐츠의 질을 높여줄 콘텐츠 제작 교육과 실시간 방송을 통한 비대면 투자설명회, 지원 사업 설명회도 본 스튜디오를 활용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스포츠기업 또는 스포츠 관련 콘텐츠 제작을 원하는 자는 누구나 7월 20일(월)부터 네이버 예약 ‘스포츠산업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 에서 신청 후 사용할 수 있다.

주중·주말·공휴일 모두 이용 가능하며, 운영시간은 8시부터 23시까지 일 3회(오전 8∼12시, 오후 14∼18시, 야간 19∼23시)로 구분된다. 이용료는 무료다.

국민체육진흥공단 관계자는 "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스튜디오를 독립형 공간으로 구성하였으며 이용자를 대상으로 사전 건강진단표 및 입장시 발열체크를 시행하고 스튜디오별 1일 1회 방역 및 청소를 실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조재기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이지만, 스포츠기업의 성장과 스포츠분야 콘텐츠 창작 활동 동력이 멈추지 않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스포츠산업종합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