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 'Sweet Night'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01개국 1위..'K팝 대기록'

전세계 남자 솔로 아티스트 최초, 최고 기록..아델(102개국 1위)만 남았다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0.07.07 09:40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뷔 /사진=스타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 뷔가 자작곡 'Sweet Night'으로 글로벌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01개국 1위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뷔의 'Sweet Night'은 7일 오전(한국시간) 짐바브웨, 바하마, 앤티가바부다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오르며 3개국을 추가, 총 101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뷔의 이 같은 기록은 K팝은 물론 전 세계 남자 솔로 아티스트로서 최초, 최고의 기록으로 현재 100개국 이상에서 1위를 차지한 솔로 아티스트는 아델(102개국) 뿐이다.

image


K팝 솔로 아티스트로는 싸이에 이어 유일하게 미국, 영국 동시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차트에 화려하게 데뷔한 뷔는 앞서 지난 5월 8년 동안 깨지지 않던 싸이의 '강남스타일'(86개국) 1위 아성을 넘었으며 여세를 몰아 101개국 1위라는 성과로 K팝의 명성을 한 단계 더 올려놓았다.


아름다운 멜로디와 서정적인 가사로 자신만의 음악세계를 구축하며 싱어송라이터의 기량을 차근차근 쌓아오던 뷔는 'Sweet Night'으로 음악적, 상업적 대성공을 세웠다.

뷔는 아이튠즈에서는 톱 송 차트 남성 솔로아티스트 최다 국가 1위를 비롯, 미국, 영국 동시 1위, 월드와이드 1위, 유럽 1위, 탑 40 뮤직비디오 차트 1위, 아랍 올킬기록 등을 세우며 압도적인 행보를 이어갔다.

빌보드에서는 디지털 송 세일즈차트 2위에 오르며 그룹 방탄소년단, 싸이와 함께 차트 순위 TOP 3에 이름을 올린 유일한 한국 아티스트로 기록되었으며, 헝가리 싱글차트 K-팝 솔로 최초 1위, 영국 오피셜 빅 탑 40차트에도 한국 솔로아티스트로는 싸이에 이어 유일하게 차트인 했다.

특히 뷔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일본에서는 아이튠즈 톱 송 차트 2위에 올랐는데 이는 현지 발매곡이 아닌 한국 솔로 아티스트의 한국 발매 음원으로는 최고의 기록이다.

image
방탄소년단(BTS) 뷔


일본 경제지 ‘토요게이자이’는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의 인기 요인 중 하나로 K-팝의 절대제왕인 뷔가 OST에 참여한 점을 조명하기도 했다.

팬들은 '#SweetNight101개국 1위, #ChartBusterV'해시태그를 실시간 트렌드 1, 2위에 올리면서 대기록을 축하했다.

'기록 파괴자'(RECORDBREAKER V)이자 '기록 수립자'(RECORDSETTER V)불리는 뷔에게 ‘ChartBuster V’라는 새로운 닉네임이 추가되며 '뷔가 세운 기록을 깰 자는 뷔 뿐'이란 말을 입증하며 기록행진은 계속 중이다.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