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지민 'Filter' 스포티파이 6000만 스트리밍 달성..韓남자솔로 '최단기록'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0.07.05 18:48 / 조회 : 2186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지민 /사진=스타뉴스


그룹 방탄소년단(BTS) 지민의 솔로곡 'Filter'(필터)가 스포티파이 6000만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지난 4일 지민의 솔로곡 'Filter'(필터)는 세계 최대 스트리밍 사이트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6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이는 방탄소년단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 앨범 솔로곡 중 가장 많은 스트리밍수 기록이다.

이로써 'Filter'(필터)는 곡이 처음 공개된 지 134일 만에 6000만 스트리밍 달성 기록을 세우게 됐다. 이는 한국 남자 솔로 가수 중 최단 기간 달성 기록이다.

'Filter'(필터)는 특히 같은 앨범 타이틀 곡 'ON'과 선공개 곡이었던 'Black Swan'(블랙스완) 외에 솔로곡 포함 모든 곡 중 1위로 'ON(Feat.Sia)'보다도 앞섰다.

지민의 솔로곡 'Filter'(필터)는 발매 당시 세계 3대 메이저 음악 차트인 빌보드 핫 100, 영국 UK 오피셜 싱글차트 및 캐나다 빌보드 차트에 동시 진입한 바 있다.

또 'Filter'(필터)는 지난 6월 30일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16주째 연속 차트 인 하며, 차트 전체에서는 5위라는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지민만의 독보적인 음색과 표현력이 더해져 전 세계 대중의 귀를 사로잡은 결과란 분석이다.

전 세계 메이저 차트에서 높은 음원 성적을 기록, K팝의 위상을 높이며 기록 행진을 이어나가고 있는 지민이 앞으로 또 어떤 신기록을 세울지 기대를 모은다.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