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시차'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2일간 '153위 급상승→58위'

김수진 기자 / 입력 : 2020.07.04 22:26 / 조회 : 1746
  • 글자크기조절
image
그룹 방탄소년단 정국/ 사진=김휘선 기자 hwijpg@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의 '시차'가 전세계에서 차트 역주행을 일궈나가고 있다.

3일(현지시간) 방탄소년단의 정규 4집 'MAP OF THE SOUL : 7'의 수록곡이자 정국의 솔로곡 '시차(My Time)'가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차트에서 58위를 차지했다.

이는 시차가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차트에 67일째 차트인한 기록으로 솔로 음원 파워를 자랑했다.

지난 2일(현지시간) 시차가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차트에서 142계단 순위가 급 상승해 69위를 차지했었다. 다음 날에는 11계단 더 순위를 끌어 올리며 양일간 무려 153위 상승한 뜨거운 음원 인기도 보여준다.

최근 몇 일간 시차는 '우크라이나, 루마니아, 바레인, 몰타, 태국, 러시아, 아제르바이잔, 말레이시아 등 세계 각국의 아이튠즈 톱송에서 1위에 랭크된 바 있다.

이에 시차는 발매 이후 현재까지 총 27개 국가의 아이튠즈 톱송 차트 1위를 경신하는 음원 기록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정국은 연습생 시절을 거쳐 성인이 된 지금까지 느낀 내면의 목소리를 시차에 빗대어 노래했다. 이 곡에 담긴 정국의 마음 속 이야기가 듣는 이들에게 그대로 전달되어 큰 감동을 주고 있어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기자 프로필
김수진 | skyaromy@mtstarnews.com 페이스북

스타뉴스 콘텐츠 본부장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