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모두 스스로 믿고 한 걸음씩 나아가길"

공미나 기자 / 입력 : 2020.06.08 08:54 / 조회 : 1100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유튜브 캡처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 정국이 졸업생들에게 "여러분을 믿고 한 걸음씩 나아가라"고 조언했다.

방탄소년단은 8일 오전 4시(한국시간 기준) 유튜브가 주최한 온라인 졸업식 '디어 클래스 오브 2020'에 국내 유일한 연사로 초청받아 축사를 건넸다.

어린 나이에 데뷔한 막내 정국은 "고등학교 시작과 끝에는 항상 멤버들이 있었다"며 운을 뗐다.

그는 "내 졸업식 현장은 유튜브 채널 '방탄 밤'에 기록돼 있다. 최근에 그 영상을 다시 보는데, 정말 저 아이가 커서 내가 된 걸까? 다르게 먼 길을 걸어온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이야기했다.

그러면서 "지금의 나는, 나를 믿고 멤버들을 믿고 세상을 믿으면서 지금 이 자리에 있다. 여러분들도 앞으로 여러분들을 믿고 한 걸음씩 나아가고, 끊임없이 달려갔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행사는 유튜브가 2020년 졸업하는 전 세계의 대학생과 고등학생, 그리고 그들의 가족을 축하하기 위해 기획한 행사다.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 최연소 노벨평화상 수상자인 말랄라 유사프자이, 팝스타 비욘세, 로버트 게이츠 전 미국 국방장관, 콘돌리자 라이스 전 미국 국무장관 등 사회, 문화계 다양한 인사들이 연사로 참여했다.

또 저스틴 팀버레이크, 션 멘데스, 테일러 스위프트, 빌리 아일리시, 앨리샤 키스, 제니퍼 로페즈 등이 스페셜 게스트로 출연해 졸업자들에게 축하 메시지를 전달했다.

방탄소년단은 축사에 이어 '애프터 파티'인 퍼포먼스에 참석해 피날레를 장식한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