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제2의 펭수' 핫닭이, 이모티콘·도시락 시리즈 출시

한해선 기자 / 입력 : 2020.06.06 08:00 / 조회 : 2735
  • 글자크기조절
image
영탁, 박해진, 이찬원, 남성우 PD, 한지은, 김희재, 박기웅이 5월 28일 오후 서울 성동구 성수동 바이산 카페에서 진행된 MBC수목드라마 '꼰대인턴'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 사진=김창현 기자 chmt@


MBC 수목극 '꼰대인턴'의 인기와 함께 극중 캐릭터 '핫닭이'도 뜨겁게 관심받고 있다.

6일 스타뉴스 취재 결과 '꼰대인턴'에서 등장하는 캐릭터 '핫닭이'가 실제 브랜드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핫닭이'는 이미 상표로 출원됐으며 6월 중으로 이모티콘부터 라면, 도시락 등이 출시된다. '핫닭면'이 출시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핫닭이 캐릭터는 식품 분야를 뛰어넘어 다양한 형태의 굿즈로도 나온다. 라면에 이어 도시락도 '불닭 도시락' 등 시리즈로 출시될 예정이다.

핫닭이는 '꼰대인턴'에서 준수식품 마케팅영업팀 팀장 가열찬(박해진 분)이 '핫닭면'을 홍보하기 위해 만들어낸 마스코트. 전 세계를 휩쓰는 라면 열풍의 주인공으로 가열찬을 부장으로 단숨에 승진시킨 효자 캐릭터다. 핫닭이는 '꼰대인턴'에서 매회 깨알 등장하며 신스틸러로 활약 중이다.

image
/사진=마운틴무브먼트, 스튜디오 HIM


이 캐릭터는 닭을 원형으로, 머리 위에 빨갛게 네 개의 열이 벼슬처럼 피어 올라있는 형상이다. 불꽃 그림의 빨간 앞치마를 입은 핫닭이는 어벙한 표정과 아장아장 걷는 움직임이 귀여운 특징으로 띄고 있다.

핫닭이는 지난달 28일 열린 '꼰대인턴' 기자회견장에도 깜짝 등장해 모두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 캐릭터는 배우 박해진, 한지은(이태리 역), 박기웅(남궁준수 역)과 무대 위에 서서 포토타임을 갖는 등 관심을 즐겨 웃음을 자아내기도. '제2의 펭수'로 성장할 지 지켜보게 된다.

한편 '꼰대인턴'은 최악의 꼰대 부장을 부하직원으로 맞게 된 남자의 통쾌한 갑을체인지 복수극이자 시니어 인턴의 잔혹 일터 사수기를 그린 코믹 오피스물. 주인공 박해진과 핫닭이의 '부자 케미'도 관전 포인트. 최고시청률 6.7%를 기록하고 있다.

기자 프로필
한해선 | hhs422@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가요방송부 연예 3팀 한해선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