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 5명 돌파 환상골 '5주년'... "무슨 말이 필요해"

심혜진 기자 / 입력 : 2020.05.31 16:53 / 조회 : 2239
  • 글자크기조절
image
2015년 국왕컵 결승전에서 선취골을 넣은 메시./AFPBBNews=뉴스1
FC 바르셀로나가 리오넬 메시(33·바르셀로나)의 환상골을 조명했다.

바르셀로나는 30일(한국시간) 공식 트위터에 "무슨 말이 필요한가"라며 메시의 골 영상을 올렸다.

공개된 영상 속에는 캄프 누에서 열린 2014~15 코파 델 레이(국왕컵) 아틀레틱 빌바오와의 결승전에서 터진 메시의 골 장면이 담겨있었다. 정확히 5년 전이다.

메시의 선취골 장면이었다. 환상적인 골이었다. 전반 20분 하프라인 부근에서 볼을 잡은 메시는 수비수 3명이 따라붙었지만 순간적으로 드리블을 치고 나가 이들을 따돌렸다. 메시의 돌파는 계속됐다. 어느새 페널티박스 안쪽까지 파고든 메시는 가벼운 페인팅으로 수비수 1명을 더 제쳤고, 골키퍼가 손 쓸 틈을 주지 않는 빠른 템포의 슈팅으로 상대 골망을 갈랐다. 골키퍼까지 무려 5명을 제치고 넣은 골이었다. 캄프 누를 가득 메운 팬들을 모두 일어서게 만든 메시의 인생골이었다.

당시 바르셀로나는 메시의 멀티골에 힘입어 3-1로 승리해 3년 만에 국왕컵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그리고 리그 우승에 이어 더블에 성공했다.

이 영상을 본 팬들은 감탄을 금치 못했다. 팬들은 트위터 댓글에 "이런 골은 본 적이 없다", "가장 멋있는 메시 골", "놀라움 밖엔...", "왜 이런 골이 푸스카스 상을 받지 못했나" 등의 반응을 쏟아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