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中서 "보라해!"로 BTS 팬들과 소통..뷔 전세계 공용어 만들다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0.05.31 11:33 / 조회 : 4893
  • 글자크기조절
image


"I PURPLE YOU(보라해)!"

삼성이 "보라해"로 중국 방탄소년단 팬들과 소통했다.

지난 29일 중국 웨이보 삼성모바일 공식계정에는 보라색 하트가 담긴 짧은 동영상 클립이 게재됐다.

하트 안에는 “I PURPLE YOU with Galaxy”라는 문구가 씌어 있었으며 “방탄소년단과 함께 하는 순간”이라는 해시태그가 덧붙여졌다.

삼성이 웨이보에 올린 "I PURPLE YOU"라는 문구는 방탄소년단과 전 세계 아미들(BTS 팬덤명)이 사용하는 용어로 ‘일곱 빛깔 무지개의 마지막 색처럼 끝까지 함께 사랑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멤버 뷔가 팬미팅 현장에서 아미들의 보라색 응원봉 이벤트를 보고 즉석에서 만들어 낸 후 방탄소년단 아미를 상징하는 심볼로 통용되고 있다.

삼성의 퍼플하트 동영상은 많은 중국팬들의 뜨거운 응원을 받으며 방탄소년단 사진 없이도 이례적으로 약 5만회의 높은 ‘좋아요’를 받았다.

최근 삼성은 방탄소년단을 갤럭시20 모델로 내세워 해외 매출 증가에 힘쓰고 있다. 지난 2월 미국 샌프란시스코 '팰리스 오브 파인 아트'에서 열린 '삼성 갤럭시 언팩 2020' 행사에서 버즈 플러스를 낀 방탄소년단 뷔의 영상을 공개하며 'BTS 마케팅'의 서막을 알리기도 했다.

방탄소년단이 전 세계적인 그룹으로 발돋움한 후 뉴욕 엠파이어스테이트빌딩, 런던 웸블리스타디움, 파리 스타드 드 프랑스스타디움 등 방탄소년단이 공연을 펼치는 도시의 랜드마크들도 모두 보라빛 조명으로 유례없는 환영인사를 보내왔다.

코로나19로 인해 글로벌 투어가 취소된 후에도 공연 예정일이었던 지난 17일 미국 애틀랜타 공항은 보라빛 조명을 밝혀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했다.

image
방탄소년단(BTS) 뷔 /사진=스타뉴스


한편 '보라해'를 만든 뷔는 중국에서 특히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2월에는 중국 빅데이터 분석 전문기관 아이만(Aiman)의 ‘한국 아티스트 팬 활동지수’에서 모든 한국 연예인 중 전체 1위에 올랐다. 중국내 연예인의 상업적 가치를 평가하는 아이만 상업가치지수(Aiman Commercial Value Index)에서는 올해 1월부터 지금까지 팀내 최고점을 기록 중이다.

뷔의 중국내 최대 팬클럽 ‘바이두태형바’는 지난 해 ‘페르소나’ 앨범에 이어 올해 ‘맵 어브 더 소울’ 앨범까지 역대 K팝 공동구매 최고 기록을 경신하며 2년 연속 공동구매 1위를 기록한 가장 강력한 구매력을 가진 팬클럽이기도 하다.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