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 KO(조지훈), 록 메탈곡 '달빛 속에서' 발매..솔로가수 변신

"이벤트성이 아닌 음악가로서도 인정받고 싶다"

김수진 기자 / 입력 : 2020.05.25 22:01 / 조회 : 1859
  • 글자크기조절
image
록 메탈 장르곡 '달빛속으로'를 발매하고 솔로가수를 선언한 J KO(개그맨 조지훈)/ 사진제공=조지훈엔터테인먼트


개그맨 조지훈(활동명 J KO)이 무한 변신 중이다. 로커로 변신했다.


KBS 2TV '개그콘서트'에서 "어마어마 했거든, 이뻐~" 등 많은 유행어를 남기며 왕성하게 활동했던 개그맨 조지훈이 25일 오후 음원 사이트를 통해 신곡을 공개했다.

록 밴드의 강렬한 연주에 힙합 후크송의 구성을 접목한 곡인 '달빛 속에서'가 그것. 조지훈은 2016년 '우리오빠'라는 2인조 그룹을 결성하고 3장의 디지털 싱글을 발표하며 가수로 활동해왔다. 그는 계속되는 실패에도 굴하지 않고 25일 J Ko 라는 이름으로 '달빛 속에서'라는 디지털 싱글을 발표하며 솔로 가수로의 데뷔를 선언했다.

image
록 메탈 장르곡 '달빛속으로'를 발매하고 솔로가수를 선언한 J KO(개그맨 조지훈)/ 사진제공=조지훈엔터테인먼트


'달빛 속에서'는 중독성 있고 강한 느낌의 보컬과 '찌질'해 보이지만 현실적인 내용의 남자 독백형식의 크라잉 랩을 접목해 코믹하면서도 색다르고 신나는 느낌을 표현했다. 국내에서는 그동안 찾아볼 수 없었던 새로운 장르지만 모두가 공감하는 마이너 스케일과 친숙하고 어렵지 않은 가사로 남녀노소를 비롯한 전 세대 모두가 친숙함을 느낄 수 있는 곡이라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특히 이번 곡은 J Ko(조지훈) 본인이 직접 제작 및 작사, 작곡, 프로듀싱까지 참여했다.

조지훈은 "이번 앨범은 요즘같이 어려운 시기에 실패에 굴하지 않고 계속해서 도전하는 모습을 보여드림으로 많은 분들이 용기를 내실 수 있는 기회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image
록 메탈 장르곡 '달빛속으로'를 발매하고 솔로가수를 선언한 J KO(개그맨 조지훈)/ 사진제공=조지훈엔터테인먼트


다음은 솔로 가수로 변신한 J KO(조지훈) 일문 일답

-가명으로 쓰고있는 J Ko 는 어떤 뜻인가?

▶ Ji Hoon is Korean 이라는 뜻으로 과거 베트남 외 동남아 시장에도 진출할 계획으로 혹시라도 본인의 외모를 보고 현지인으로 오해 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이름이다.

-동남아 시장에도 진출 계획이 있는 것인가?

▶이미 베트남의 유명 연예 기획사인 T entertainment 와 가 계약이 체결되어 있으며 현지 한국인 에이전트와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놓고 있다. 베트남 현지의 팬 카페에는 8000여명의 회원이 있다.

-큰 성공을 거두지 못했는데도 불구하고 음원을 발표하는 이유는?

▶새로운 도전이라 말하고 싶다 그냥 이벤트성이 아닌 음악가로서도 인정받고 싶다.

image
록 메탈 장르곡 '달빛속으로'를 발매하고 솔로가수를 선언한 J KO(개그맨 조지훈) / 사진제공=조지훈엔터테인먼트
기자 프로필
김수진 | skyaromy@mtstarnews.com 페이스북

스타뉴스 콘텐츠 본부장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