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희찬, 이번엔 에버튼서 관심... 안첼로티와 함께 뛰나

박수진 기자 / 입력 : 2020.05.24 07:11 / 조회 : 2184
  • 글자크기조절
image
황희찬. /AFPBBNews=뉴스1
황희찬(24·잘츠부르크)에 대해 관심을 보이는 영국 구단이 추가됐다. 이번엔 에버튼이다. 유럽 정상급 명장인 카를로 안첼로티(61) 감독과 함께 뛸지도 관심사다.


영국 지역언론인 리버풀 에코는 24일(한국시간) "에버튼이 황희찬 영입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에버튼은 이번 여름 이적 시장에서 많은 선수를 보강하기보다 수준급의 선수를 추가하길 원한다"고 전했다. 앞서 울버햄튼, 크리스탈 팰리스, 레스터 시티, 아스널과 연결됐던 황희찬이었지만 에버튼이 언급된 것은 처음이다.

황희찬은 오는 2021년 6월에 잘츠부르크와 계약이 만료된다. 그럼에도 아직 재계약 소식은 나오지 않고 있다. 잘츠부르크는 황희찬을 잡지 못할 경우 이번 여름 이적료를 받고 판매하는 것이 최선이다.

기량 면에서는 의심할 여지가 없다는 평가다. 황희찬은 이번 시즌 오스트리아 분데스리가(1부리그) 17경기에 나서 8골을 넣었고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6경기서 3골을 기록했다. 챔피언스리그 탈락 후 나선 유로파리그에서도 2경기 1골이다. 리버풀, 아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등 준수한 팀을 상대로도 득점포를 가동하기도 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