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세븐 "박진영, 보컬+가사해석 칭찬..팀워크 강조"[일문일답①]

윤상근 기자 / 입력 : 2020.04.22 08:23 / 조회 : 757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아이돌그룹 갓세븐(GOT7)이 새 앨범 'DYE'(다이)와 타이틀 곡 'NOT BY THE MOON'(낫 바이 더 문)을 들고 돌아온 소감을 전했다.

갓세븐은 22일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새 앨범 관련 일문일답을 공개했다.

지난 20일 공개된 'DYE'는 21일 오후 3시 기준 41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 20일 기준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 차트의 음반 일간 차트와 가온 차트 리테일 앨범 일간 차트 정상에 올랐다. 또한 'NOT BY THE MOON'도 국내 음원 차트 1위와 함께 뮤직비디오 역시 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에 올랐다.

◆ 갓세븐 새 앨범 'DYE' 관련 일문일답

Q. 박진영 프로듀서가 해준 조언이나 칭찬은?

▶JB=안무가 어렵다 보니 "춤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할 것 같다"는 조언과 "그루브 느낌을 잘 살리면 좋겠다"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음악적 해석이나 보컬에 있어서는 따로 얘기가 없으셨는데, 그건 저를 믿어 주시는 거라 생각해요. 항상 보컬이나 가사 해석에 칭찬을 많이 해 주시거든요. (웃음)

▶유겸= 만날 때마다 좋은 말씀을 정말 많이 해 주시는데요. 제일 중요한 건 팀워크라는 이야기를 많이 하세요.

Q. 지난 활동과 비교했을 때 차별화된 활동 플랜은?

▶JB= 오프라인 행사를 많이 못 해서 저희 또한 너무 아쉬워요. 온라인에서 최대한 많은 팬분들을 만나려고 해요. 사회적 거리두기에 모두 동참하고 계시죠? 스스로 그리고 모두의 건강을 위해서 한 발짝 더 노력해 주세요! 저희도 노력하겠습니다!

▶잭슨= 영상 통화로 팬 사인회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1:1로 팬분들을 만나는 거예요. 저희도 처음 해보는 거라 새롭기도 하고, 더욱 특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Q. 스스로 "나 좀 로맨틱한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드는 순간은?

▶잭슨= 저는 매 순간이요. (웃음)

▶진영= 스스로를 로맨티스트라고 생각하지 않아서… 그런 순간들이 없었던 것 같은데… 이건 팬분들께 한번 물어봐야 할 것 같아요. (웃음)

▶영재= 요즘 반려견 코코한테 더 사랑을 쏟고 있어요. 코코를 위한 요리를 할 때!

▶뱀뱀= 맴버들에게 밥 사줄 때!

Q. 함께 있다 보면 자기도 모르는 사이에 상대의 습관이나 성격을 닮게 된다. GOT7도 이런 경험이 있나?

▶JB= 저희는 정말 각자의 색이 강해서 닮은 게 있나? 고민해봐도 아직 잘 모르겠어요. (웃음)

▶마크= 취향이 서로 비슷하게 바뀐 것 같기도 해요. 다른 멤버의 관심사를 듣다 보면 저도 자연스럽게 빠지고 좋아하게 돼요.

▶잭슨= 습관이나 성격을 닮는 것과는 조금 다른 이야기일 수 있는데, 저도 모르게 가끔 뱀뱀이랑 저랑 동갑인 줄 알아요. 위아래 없이 그냥 다 친구예요. (웃음)

▶진영= 이건 좀 웃기게 들릴 수 있는데, 저희 막내 유겸이가 형들의 모든 성향을 조금씩 다 배워서 굉장히 다채로운 매력을 가진 친구가 됐어요. (웃음)

▶뱀뱀= 진영이 형 말처럼 바로 유겸이요! 멤버들의 모습을 많이 닮아 버리는 바람에 약간 자기 자신을 잃은 것 같은 느낌입니다. (웃음)

▶유겸= 원래 게임을 정말 안 하는데, 요즘 뱀뱀 때문에 시작한 게임이 생겼어요. (웃음)

Q. '이것만은 절대 변하지 않아야겠다'라고 다짐하는 것에 대해 말해달라.

▶JB= 댄스 가수기 때문에 '무대에서 하는 퍼포먼스는 그 무엇보다도 절대적으로 열심히 하자'라는 다짐을 해요. 스스로 원하는 게 많은 성향이다 보니 그만큼 발 빠르게 움직여야 한다고 늘 다짐하고요. 임재범이기 이전에 여러분들에게 JB로서 보여드리는 모습만큼은 모든 면에서 절대 뒤처지지 말자고 생각합니다.

▶마크= 주위 사람들이 생각하는 저의 모습이요. 오래전부터 "얘가 변했다" 이런 말은 듣고 싶지 않았어요. 그래서 늘 초심을 잃지 말자 생각합니다.

▶잭슨= 항상 자만하지 않는 태도! 그리고 저를 응원해 주시는 분들께 늘 감사해 하면서, 그 소중한 사랑을 제 마음속 깊이 담아야 한다고 생각해요. '더 열심히 하고 꼭 자랑스러운 존재가 되자!' 이렇게 다짐합니다.

▶진영= 본질을 잃지 않으려고 노력해요. 때로는 힘들 때도 있지만 제가 하고 싶어서 시작한 일이라는 걸 잊지 않으려고요.

▶영재= 연습을 게을리하지 않는 것! 늘 다짐하고 또 다짐합니다!

▶뱀뱀= '초심만큼은 변하지 말자' 생각해요. 제가 어떻게 여기까지 왔는지 생각해보면 팬분들을 포함해서 너무나도 감사한 사람들이 많고, 그렇기 때문에 더욱 초심을 잊지 않도록 다짐하게 되는 것 같아요.

▶유겸= 항상 자신을 믿고 나아가자! 가끔 스스로 잘 하고 있는 건가 고민이 될 때도 있는데 그럴 때마다 다시 다짐을 해요. '나를 믿자. 나아가자'

-일문일답②로 이어짐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