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연히 봄'·'그 끝에 사랑'..뮤직카우, 봄 사랑곡 무한방출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0.04.14 14:03 / 조회 : 5997
  • 글자크기조절
image


저작권 공유플랫폼 뮤직카우가 쿨 ‘아로하’ 열풍 합류에 이어 금주 라인업을 공개했다.

금주 라인업으로 13일 로꼬, 유주 ‘우연히 봄’, 14일 어쿠루브 ‘잠깐만요’, 15일 유열 ‘처음사랑’, 16일 청하 ‘그 끝에 사랑’, 17일 이우 ‘내안부’로 시작일로부터 각각 7일동안 저작권 공유를 한다. ‘그 끝에 그대’는 이지은, 여진구 주연의 tvN드라마 ‘호텔 델루나’ OST로도 잘 알려진 곡이다.

지난 9일부터 공유를 시작한 삼인조 혼성그룹 쿨 ‘아로하’는 tvN 2020 목요스페셜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조정석이 다시 부르며 큰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2001년 발표된 ‘아로하’는 사랑한다는 뜻으로 연인들 사이에서 프로포즈송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아오고 있으며 현재 뮤직카우 옥션 참여율은 106%다. 로꼬와 여자친구 유주의 듀엣곡 ‘우연히 봄’ 역시 봄 사랑노래의 대표 곡으로 오랜 사랑을 받고 있어 금주 라인업에 음악 팬들의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image


쿨 ’아로하’를 들으면 ‘음악, 내가 듣고 내가 번다’가 실현되는 셈이다. 본래 저작권료는 음악이 이용되는 빈도에 따라 발생되는 수익으로 저작권자들에게 매월 정산되는 권리였으나 이제는 일반인 누구나 원하는 음악의 공동주인이 되어 매월 저작권료를 함께 정산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용자들의 옥션 참여율로 만들어진 상승분 50%는 본래 저작권자에게 돌아간다.

뮤직카우(MUSICOW)는 MUSIC과 CASHCOW의 합성어로 모두가 좋아하는 음악의 공동체가 되어 재미와 경제적 만족을 함께 얻을 수 있는 상생의 문화를 이끌고자 지난 1일 뮤지코인에서 뮤직카우로 사명을 변경했다.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