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너, 오늘(26일) '뜸' 발매..역대급 코믹 MV 기대UP

이정호 기자 / 입력 : 2020.03.26 11:49 / 조회 : 727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YG엔터테인먼트


그룹 위너의 선공개곡 '뜸(Hold)'이 공개된다.


위너는 2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세 번째 정규앨범 'Remember'의 선공개 타이틀 '뜸(Hold)'을 발매한다. 지난 2019년 미니앨범 'WE'와 'CROSS' 이후 약 5개월 만에 돌아오는 위너의 상큼하고 설렘 가득한 봄 노래다.

위너는 신곡을 통해 유쾌함을 예고했다. 청량하고 밝은 '위너표' 봄 송이 신선한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뜸(Hold)'은 썸을 타고 있는 여자를 향한 남자의 심리와 썸을 타고 있는 주변 사람들을 보고 있는 나의 심리를 재치있게 담았다.

'뜸'은 중독성 강한 멜로디와 독특한 사운드로 이루어진 트랩 장르로, 남녀노소 모두, 한 번 들으면 고개를 까딱이며 흥얼거리게 될 경쾌한 곡이다. 폭발적인 에너지를 가진 드롭 파트의 변주가 곡의 극적인 분위기를 끌어올린다.

여기에 말하는 듯한 위너의 편안한 목소리가 듣는 재미를 더한다. 답답하고 반복되는 일상에 지친 이들에게 '뜸(Hold)'은 잠시나마 청량한 봄기운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또한 위너는 웃음을 주는 뮤직비디오로 노래의 분위기를 한층 더 끌어올린다. 리더 강승윤은 이를 두고 "가족 시'뜸'콤"이라고 표현했다. 뮤직비디오 곳곳에 깨알같이 숨겨진 웃음 코드를 찾아보는 것이 재미 요소다.

뮤직비디오에는 AKMU 이수현이 특별출연했다. 위너 멤버들과 이수현은 티격태격 '4남 1녀' 콘셉트의 역대급 코믹 연기를 펼쳤다. 오빠들을 귀찮아 하는 여동생 이수현과 그의 연애를 간섭하고픈 오빠들(위너)의 이야기가 그려졌다. 이들의 능청스러우면서도 사랑스러운 연기가 보는 이들의 미소를 자아내기 충분하다.

'뜸(Hold)'은 송민호가 작사·작곡한 위너의 선공개 타이틀이어서 더욱 주목받고 있다. 송민호는 그동안 위너의 앨범과 솔로 앨범을 통해 꾸준히 음악적 역량을 뽐내왔다. 특히 '뜸(Hold)'에서 송민호 특유의 재치와 트렌디하면서도 힙한 감성이 짙게 묻어난다. 송민호만의 독보적인 색깔은 경쾌하면서도 강렬한 멜로디, 언어유희가 매력적인 가사, 독특한 사운드를 완성시켰다.

tvN 예능 '신서유기'에서 손가락 신공으로 '송가락' 애칭을 얻은 송민호가 직접 아이디어를 내서 만든 '손가락 댄스'도 화제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