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보드 5위' 몬스타엑스, 美프로모션 성료 "기대 이상 응원"

공미나 기자 / 입력 : 2020.02.26 14:02 / 조회 : 341
image
몬스타엑스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그룹 몬스타엑스가 미국 프로모션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26일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몬스타엑스는 지난 11일부터 약 2주간 진행된 미국 첫 정규앨범 'ALL ABOUT LUV' 현지 프로모션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몬스타엑스는 14일 정규앨범 'ALL ABOUT LUV' 발표한 이후 미국 샌프란시스코부터 LA, 뉴욕까지 각 도시를 돌며 현지 라디오, TV, 미디어 인터뷰에 참여하고 타이틀 트랙 'YOU CAN'T HOLD MY HEART'를 포함해 다양한 신곡 무대를 꾸미는 등 활발한 프로모션을 펼쳤다.

먼저 NBC '투데이 쇼'에 출연했고, '켈리 클락슨 쇼' 방송을 앞두는 등 각종 TV 쇼에 얼굴을 비춰 미국 시청자들에게 인지도를 높였다. 다채로운 현지 라디오 프로모션도 진행했다. KMVQ를 시작으로 KYLD, 'AMP Radio', 'Radio Disney', 'BEATS', '106.1 BLI' 등 다양한 라디오 방송국과 프로그램을 방문해 현지 팬들과 밋 앤 그릿(Meet & Greet), Q&A 등을 함께하고 신곡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더불어 피플 매거진, 빌보드, 코스모폴리탄, 세븐틴, 엘르, 타임 매거진 등 각종 현지 언론 매체, 매거진과 인터뷰를 진행했고, 소셜 미디어 트위터, 페이스북 등에 방문해 폭넓은 홍보를 이어갔다.

여기에 ET, 니켈로디언 올 댓 테이핑, 엑세스, 잭상쇼, 뮤직 나이트, 빌드 시리즈, 뮤직 초이스, 엠티비 프레쉬 아웃 등 각종 온라인 미디어에서도 인터뷰와 신곡 퍼포먼스를 선사했고, 미국 최대 서점 체인점 반스&노블과 소니 360RA 등과도 협업하며 프로모션을 펼쳤다. 뿐만 아니라 앨범 플레이백과 Q&A, 신곡 무대 등의 팬 이벤트부터 함께 뉴욕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을 투어하는 Z100 팬 익스피리언스까지 팬사랑 가득한 이벤트로 현지 팬들과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

image
몬스타엑스 /사진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현지 언론의 반응도 뜨거웠다. 타임지와 빌보드, 롤링스톤, 피플 등 수많은 음악 매체들은 색다른 음악적 변신에 호평하며 글로벌 활약을 집중 조명했다. 국내 반응도 뜨겁다. 기존에 선보였던 강하고 폭발적인 색깔의 음악 세계와는 정반대의 달콤한 사랑과 감성이 담긴 팝 앨범이자 그간 쌓아온 음악적 재능을 바탕으로 색다른 매력을 발산하며 K팝의 새로운 면모를 보여준다고 높이 평가했다.

활발한 프로모션에 힘입어 'ALL ABOUT LUV'는 미국 빌보드(2020년 2월 29일 자) 메인차트인 '빌보드 200'에 5위로 첫 진입, K팝 아티스트 중 세 번째로 동 차트 톱5에 오르는 쾌거를 이뤘다. 또한, '빌보드 아티스트 100' 6위, '소셜 50' 6위,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3위, '테이스트 메이커스' 3위, '톱 앨범 세일즈' 3위, '빌보드 캐네디언 앨범' 10위로 빌보드 7개 차트에서 모두 10위권 안에 들었다.

몬스타엑스의 멤버 기현은 소속사를 통해 "첫 미국 정규앨범인 만큼 준비하는 동안 많은 노력을 기울였고, 어떻게 들어주실지 기대가 많이 됐다"면서 "기대한 것 이상으로 몬베베 분들이 뜨겁게 응원해주시고, 프로모션 현장에서 만난 많은 관계자분들이 칭찬해주셔서 짧은 시간이었지만 행복했고 보람찼다"고 프로모션 마무리 소감을 밝혔다.

아이엠은 "발매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신곡 무대를 몬베베에게 바로 보여드리고 소통할 수 있어서 정말 뿌듯했고, 현장에 자리한 모든 몬베베들이 노래를 신나게 즐겨줘서 매 순간 기뻤던 것 같다"며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고 앞으로 더욱 좋은 활동으로 보답하는 몬스타엑스가 되겠다"고 전했다.

  • 트위터
  • 페이스북
  • 라인
  • 웨이보
  • 프린트
  • 이메일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