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전드' 스탐의 극찬, "B.페르난데스, 스콜스와 비슷한데?"

스포탈코리아 제공 / 입력 : 2020.02.21 06:03 / 조회 : 634
  • 글자크기조절
image


[스포탈코리아] 곽힘찬 기자= ‘레전드 수비수’ 야프 스탐이 브루노 페르난데스(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폴 스콜스와 비교하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영국 매체 ‘메트로’는 “스탐은 스콜스와 페르난데스를 비교했다. 페르난데스는 지난 겨울 이적시장을 통해 스포르팅 리스본을 떠나 6,800만 파운드(약 1,053억원)의 이적료를 기록하며 맨유로 이적했다”라고 전했다.

포르투갈 리그를 평정한 페르난데스는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에서도 자신의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다. 정교한 패스와 날카로운 크로스로 맨유 공격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으며 지난 첼시와 리그 26라운드 경기에서는 첫 공격 포인트(어시스트)를 기록하며 맨유의 2-0 승리를 이끌었다.

페르난데스의 활약을 지켜본 스탐은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스탐은 ‘888sport’와 인터뷰를 통해 “페르난데스는 스콜스와 비슷하다고 생각한다. 패스가 환상적이고 프리킥 실력이 남다르다. 득점력도 갖췄다. 항상 공을 소유하며 경기에 영향력을 미치려고 한다. 다만 스콜스는 공이 없으면 좀 더 공격적이었다. 축구 지능으로 봤을 때 스콜스와 유사하다”라고 언급했다.

과거의 영광과 멀어진 맨유의 현 상황에 실망한 팬들은 페르난데스의 활약을 두고 함박웃음을 짓고 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보도자료 및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