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친구, '더 쇼' 1위..통산 음방 60관왕 대기록

이건희 기자 / 입력 : 2020.02.12 07:19 / 조회 : 846
  • 글자크기조절
image
여자친구./사진=SBS MTV '더 쇼' 방송화면 캡처


걸그룹 여자친구가 컴백과 동시에 '더 쇼'에서 1위를 차지하며, 통산 음악방송 60관왕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여자친구는 지난 11일 방송된 SBS MTV 음악순위 프로그램 '더 쇼'에서 새 미니앨범 '回:LABYRINTH'의 타이틀곡 '교차로 (Crossroads)'로 1위에 올랐다. 이로써 여자친구는 신곡 '교차로 (Crossroads)'로 컴백 8일 만에 첫 음악방송 1위를 기록한 것은 물론 음악방송 통산 60관왕이라는 대기록을 썼다.

여자친구는 "7개월 만의 컴백이었는데 많은 사랑 보내준 버디(Buddy)에게 감사하다. 항상 초심 잃지 않고 열심히 활동하는 여자친구가 되겠다. '교차로'가 선택의 기로 앞에 서 있는 소녀의 이야기를 담은 노래인데 모두의 이야기라고 생각을 하고 노래에 집중해서 남은 활동도 열심히 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여자친구는 타이틀곡 '교차로 (Crossroads)' 컴백 무대를 통해 서정적인 멜로디와 어우러진 역동적인 안무로 명불허전 '퍼포먼스 퀸'의 면모를 뽐냈다.

앞서 여자친구는 새 미니앨범 '回:LABYRINTH' 발매와 함께 국내 주요 음원차트는 물론 전 세계 13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에 오르며 성공적인 컴백 신호탄을 쐈다. 한편 이번 앨범은 여자친구의 소속사 쏘스뮤직이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와 협업해 선보인 첫 결과물로 여자친구의 음악적 서사를 한층 확장시켰다는 평가를 듣고 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