밸런타인데이에 초콜릿 대신 달콤한 향수 선물

최현주 기자 / 입력 : 2020.02.07 16:25 / 조회 : 1018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딥디크


밸런타인데이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밸런타인데이는 좋아하는 친구나 연인 사이에 초콜릿을 선물하는 날로 알려져있지만 초콜릿이 아닌 다른 선물을 주고 받기도 한다. 밸런타인데이를 맞이하여 연인 사이에 선물하기 좋은 향수를 소개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프랑스 니치 향수 브랜드 딥티크는 브랜드의 근원인 프랑스 파리를 오마주한 올해 첫 신상 향수 '오 카피탈 오 드 퍼퓸'을 출시한다. 특히 밸런타인 리미티드 패키지는 2월까지 구매할 수 있다.

딥티크는 론칭 60여 년만에 처음으로 파리의 이야기를 담은 향수를 선보이게 됐다. 다양한 문화와 예술이 발달한 도시인 파리의 우아하면서도 세련된 매력을 표현했다.

향수 업계에서 사용되는 전통적인 시프레 향은 나무에 낀 축축한 이끼의 향기를 연상시키는 오크 모스를 기본으로 한다. 시프레는 플로럴, 프루티, 우디 스파이시 노트를 모두 느낄 수 있어 복잡하면서도 우아한 향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 제품은 뿌리는 즉시 은은하면서 관능적인 장미꽃 향이 전체를 풍성하게 감싸준다. 딥티크는 이 특별한 장미향을 위해 세 가지 다른 방식으로 추출한 로즈 에센스,로즈 앱솔루트, 로즈 컨센트레이트를 조합했다.

이어 오크 모스 대신 조합된 묵직한 파출리 하트가 상큼한 베르가못과 함께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여기에 톡 쏘는 핑크베리를 딥티크만의 개성을 더해주는 돌발적 향기로 담아 생동감과 함께 세련된 향을 느낄 수 있다.

딥티크는 파리를 표현한 완벽한 향의 조합과 함께 패키지에도 파리의 감성을 담았다. 프랑스 디자이너 피에르 마리는 파리의 예술 부흥기였던 벨 에포크 시대의 아르누보 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아 제품 패키지 일러스트를 제작했다.

아르누보의 상징과도 같은 공작새와 향을 구성하는 로즈, 베르가못, 파출리가 장식되어 있으며, 파리의 상징인 에펠탑을 그려 현대적인 느낌을 더했다.

오 카피탈은 오 드 퍼퓸 향수 외에도 언제 어디서나 휴대하기 좋은 솔리드 퍼퓸(고체 향수)형태로도 한정 출시되며, 발렌타인 시즌을 맞이해 리미티드 에디션 향초와 센티드 오발(고체 디퓨저)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image
바이레도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유러피안 럭셔리 브랜드 '바이레도'는 다가오는 발렌타인 데이를 기념해 한정판 향수 '언네임드 오 드 퍼퓸'을 출시한다.

언네임드는 지난 2016년 바이레도 브랜드 론칭 10주년을 기념해 한정판으로 처음 출시한 제품이다. 바이레도는 언네임드의 첫 번째 에디션이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자 올해 발렌타인 데이를 맞아 제품을 재출시했다.

언네임드는 향기를 맡는 사람이 향을 자유롭게 느끼고 해석하길 바라는 취지에서 기획했다. 제품의 흰색 라벨에 아무 글씨도 적혀 있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제품에는 알파벳 스티커가 함께 동봉돼 고객들은 언네임드의 향에서 얻은 감상으로부터 원하는 이름을 붙일 수 있다. 표현하고 싶은 이니셜·행운의 숫자·특별한 순간을 라벨에 부착하면 나만의 이름을 가진 단 하나의 향수가 완성할 수 있다.

매운 핑크 페퍼(후추)·차가운 진 어코드(증류주 향)·이끼와 바이올렛(제비꽃)으로 뒤덮인 어두운 소나무 숲의 향기를 담았다. 언네임드 제품의 스티커는 특별히 형광 블루·그린·핑크 등의 색상으로 제작했다.

image
/사진제공=러쉬


이외에도 영국 프레쉬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LUSH)가 발렌타인 데이를 맞이해 사랑스러운 '2020 발렌타인 에디션'을 한정 출시했다.

'2020 발렌타인 에디션' 중 액상 샤워 젤 1종을 제외한 모든 단일 제품은 포장재가 필요 없는 고체의 네이키드(Naked) 형태이다. 이는 러쉬가 환경을 위해 포장쓰레기를 줄이고자 캠페인을 전개하고 패키지에 대한 연구를 지속한 결과이다. 별도의 포장이 없이 제품 고유의 로맨틱한 향기와 색감을 엿볼 수 있어 사랑하는 연인에게 마음을 전하는 선물로 안성맞춤이다.

이번 에디션은 총 13종으로 단품 8종과 재사용할 수 있는 포장재 낫랩(Knot Wrap) 3종, 배쓰 밤을 포장할 수 있는 홀더 2종으로 구성했다. 특히 지난 2019년 시즌 한정 출시 후 뜨거운 사랑을 보인 복숭아 배쓰 밤 '피치'와 가지 모양의 배쓰 밤 '오버진'은 상시 판매제품으로 재출시하며, 보디 솝으로도 새롭게 선보인다.

배쓰 밤 안에 작은 하트 모양의 버블 바를 채워둔 어메이즈 볼 배쓰 밤 '러브 로켓', 하트를 담아 욕조를 떠다니며 사랑스러운 분위기로 채워줄 배쓰 밤 '러브 보트' 등 사랑스러운 제품들이 눈에 띈다.

더불어 달콤한 바나나 샤워 젤 '나나' 러쉬의 베스트 셀러 향수의 향을 고스란히 담은 보디 로션 '팬지' 설탕가루로 부드럽게 립 스크럽을 도와주는 '체리' 등 싱그러운 봄을 기다리는 설렘을 담은 보디 앤 립 케어 신제품도 함께 선보인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