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2020년 1월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 1위

이정호 기자 / 입력 : 2020.01.05 10:02 / 조회 : 1511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빅히트엔터테인먼트


그룹 방탄소년단이 2020년 1월 보이그룹 브랜드 평판에서 1위를 차지했다.

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2월 3일부터 2020년 1월 4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방탄소년단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에디터 100명의 브랜드 모니터 분석도 포함됐다.

2020년 1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엑소, 세븐틴, 뉴이스트, NCT, 아스트로, 빅뱅, 스트레이 키즈, 몬스타엑스, 슈퍼주니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갓세븐, SF9, 골든차일드, 샤이니, 빅스, 인피니트, 더보이즈, 비스트, 2PM, CIX, AB6IX, 동방신기, 비투비, 빅톤, 위너, 핫샷, 베리베리, 펜타곤, 에이티즈 순으로 분석됐다.

구창환 소장은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 1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는 '즐기다, 멋지다, 고맙다'가 높게 분석되었다. 키워드 분석에서는 '뉴욕, CNN, 빌보드'이 높게 분석되었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5.09%로 분석되었다. 방탄소년단 브랜드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4.40% 상승, 브랜드이슈 15.41% 하락, 브랜드소통 15.99% 상승, 브랜드 확산 0.29% 하락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