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비난 직격탄..최영수·박동근 하차에도 후폭풍[★NEWSing]

이경호 기자 / 입력 : 2019.12.12 06:45 / 조회 : 5143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EBS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 방송화면 및 인스타그램 캡처


EBS가 '생방송 톡! 톡! 보니하니'(이하 보니하니)에서 하니 역을 맡은 채연(버스터즈)을 둘러싸고 최영수, 박동근이 한 행동과 말을 두고 '비난 직격탄'을 맞고 있다. 문제가 불거진 두 명의 출연자에 대한 출연 정지를 했지만 시청자들의 비난은 계속되고 있다.

지난 10일 '보니하니' 유튜브 라이브 방송 후 몇몇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프로그램에서 당당맨 역의 최영수가 채연에게 하는 행동이 담긴 게시물이 게재됐다.

이를 두고 일부 네티즌들은 해당 게시물에서 최영수가 채연에게 과격하게 하는 행동을 두고, 폭력을 가한 것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다. 최영수가 자신의 팔 부위의 옷을 잡은 채연에게 팔을 휘두르며 다가갔다. 두 사람 앞을 지나가던 김주철에 의해 가려져 폭력을 행사한 부분은 확인되지 않았다. 그러나 일부 네티즌들은 이후 채연이 자신의 어깨 부위를 만지는 부분을 두고 폭행을 당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반면 일부 네티즌들은 과격했지만, 장난인 것 같다는 주장을 제기하기도 했다.

이 게시물을 두고 폭행 의혹 영상이라고 논란이 커졌고, '보니하니' 제작진이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많은 분들이 걱정하시는 출연자 간에 폭력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함께 일하고 있는 생방송 현장에서 폭력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은 전혀 없습니다"고 공식 입장을 전했다. 또한 폭력이 아닌 심한 장난이었고, 이는 출연자들끼리 허물없이 지내다보니 발생한 일이라고 했다. 더불어 위협적으로 느껴지는 부분이 있었고, 잘못이라고 했다. 심각성을 인지, 재발되지 않도록 주의하겠다고 했다.

'보니하니'에서 최영수의 채연 폭행 의혹에 이어 이번엔 먹니 역으로 출연 중인 박동근이 한 말을 두고 논란이 일었다. 온라인 커뮤니티, SNS 등을 통해 번진 영상에서는 박동근은 채연에게 "너는 리스테린 소독한 X"라고 했고, 채연은 되물었다. 박동근이 재차 "독한X"이라고 하는 음성이 나오면서, 논란이 됐다.

연이어 불거진 채연을 향한 최영수, 박동근의 태도에 일부 시청자들은 '보니하니' 시청자 게시판을 통해 거세게 항의했다. 논란이 된 출연자의 하차를 요구하고 나섰다.

최영수의 폭행 의혹과 한 차례 EBS 측도 해명에 나섰지만, 이어 불거진 박동근의 태도에 시청자들은 단단히 분노했다.

이에 EBS는 결국 '보니하니' 공식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사과 입장문을 발표했다.

EBS(사장 김명중)은 "EBS 인기 프로그램인 '생방속 톡!톡! 보니하니'의 최근 유튜브 인터넷 방송에서 폭력적인 장면과 언어 성희롱 장면이 가감 없이 방송되어 주요 시청자인 어린 학생들을 비롯한 시청자 여러분들에게 심한 불쾌감과 상처를 드렸습니다. EBS는 사태의 심각성을 엄중하게 받아들이고 책임을 통감하고 있습니다"고 했다.

또 문제가 된 출연자 두 명을 즉각 출연 정지, 관련 콘텐츠에 대한 유튜브 영상을 삭제 조치했다고 알렸다.

image
/사진=EBS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 공식 홈페이지 캡처


EBS는 이번 일과 유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원인을 철저히 파악, 제작 시스템을 정비하는 등 제작 전과정에 걸쳐 엄중히 점검하고 개선할 방침이라고 했다.

EBS 사장발로 사과문까지 게재됐고, 최영수와 박동근의 출연 정지가 이뤄졌지만 일부 시청자들의 비난이 이어지면서 후폭풍이 가시질 않고 있다. 특히 15세인 채연을 상대로 한 두 명의 성인이 보인 태도는 단순 출연 정지로 넘어갈 문제가 아니라는 의견도 있다. 계속 되는 비난 속에 EBS는 얼마나 빨리 대책을 마련, 시청자들의 신뢰를 회복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기자 프로필
이경호 | sky@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재미있는 방송-가요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제보는 언제 어디서나 받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