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아→NCT까지..SM 스테이션, 유니세프 손잡고 새시작[6시★살롱]

공미나 기자 / 입력 : 2019.11.20 18:00 / 조회 : 1590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This is Your Day' MV 캡처


SM엔터테인먼트의 음원 공개 채널 STATION(스테이션)이 새 시즌으로 돌아왔다.

스테이션 X의 신곡 'This is Your Day(for every child, UNICEF)가 2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스테이션은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가 2016년부터 다양한 영역의 뮤지션들이 협업한 음원을 공개해 온 음악 공개 채널. 네 번째 시즌인 스테이션 X는 컬래버레이션을 뜻하는 'X'를 붙여 기존보다 컬래버레이션의 의미를 더욱 강조했다.

그 포문은 유니세프와 함께 열었다. 스테이션 X의 첫 곡 'This is Your Day'(디스 이즈 유어 데이)는 UN이 정한 세계어린이날(World Children’s Day) 및 유엔아동권리협약 30주년을 기념한 곡으로, SM과 유니세프가 협업했다.

팝 발라드곡 'This is Your Day'는 SM 아티스트들이 대거 참여했다. 보아부터 제이민, 슈퍼주니어 시원, 소녀시대 써니, 샤이니 태민, 엑소 수호, 레드벨벳 웬디, NCT 도영이 가창에 참여 따뜻한 메시지를 표현했다. 잔잔한 스트링과 피아노 사운드는 각 아티스트의 보컬을 하나로 감싸 안아 따뜻한 감성을 만들어냈다.

넌 그대로 축복이란 걸 환하게 미랠 밝혀줄 갓 태어난 불빛

널 소중하게 지켜줘야 돼 우린 너무도 잘 알고 있는데

마주한 어둠 속에 눈을 감으면 단 한걸음도 더 나아가지 못해

이제 손을 내밀어 안을게 for every child do the best thing we can

This is your day 넌 마음껏 행복해 더 웃고 울고 배우고

이 세상에 등불이 돼주렴

This is our day 더 밝게 빛날 때 이 세상은 길을 찾아 행복해져

더 환하게 웃어줘 this is your day


작사는 유영진이 참여했다. 모든 어린이들이 행복하기를 바라는 소망과 밝은 미래를 함께 지켜주겠다는 이야기를 담았다. '축복', '불빛' 등의 비유는 어린이들을 바라보는 따스한 시선이 느껴진다.

스테이션 X 프로젝트는 'STATION X 4 LOVEs for Winter (2019 SMTOWN Winter)'(스테이션 엑스 포 러브스 포 윈터)라는 명칭과 함께 이날부터 겨울과 사랑 테마의 4곡을 공개한다. 유니세프와 컬래버레이션으로 시작을 알린 스테이션 X가 향후 어떤 새로운 협업을 선보일지 주목된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