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CIX, 아이튠즈 앨범차트 1위→'아이돌룸' 출격

윤상근 기자 / 입력 : 2019.11.20 15:58 / 조회 : 1178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C9엔터테인먼트


컴백 앨범으로 활동 재개를 알린 아이돌그룹 CIX가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지난 19일 공개된 CIX의 2번째 EP 앨범 HELLO Chapter 2. 'Hello, Strange Place'(헬로 챕터 2. '안녕, 낯선공간')는 발매 하루 만에 아이튠즈 앨범 차트 2개 국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 앨범은 일본, 태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와 함께 인도네시아 이스라엘 2위, 베트남 3위 등 총 7개국에서 톱10에 이름을 올리는 데 성공했다. 이와 함께 룩셈부르크 말레이시아 홍콩 러시아 아랍에미리트 대만 아일랜드 멕시코 등 총 22개국 차트에서는 차트인에도 성공했다.

이미 이 앨범은 발매 전부터 트위터 전 세계 실시간 트렌드 2위에 오르며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으며 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에서는 실시간 트렌드 1위에도 올랐다.

여기에 앨범 타이틀 곡 '순수의 시대'(Numb) 역시 발매 직후 국내 주요 온라인 음원 사이트 차트인 및 소리바다에서 실시간 음원 차트 2위 등의 성과를 냈다.

한편 CIX는 앨범 발매 당일인 지난 19일 JTBC '아이돌룸' 녹화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돌입했다. '아이돌룸' 녹화분은 오는 12월 10일 공개된다.

당시 녹화에서 CIX는 '순수의 시대'(Numb) 무대 공개를 비롯해 MC 정형돈-데프콘과 예능 케미를 발산했다는 후문.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