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1 팬클럽, 가입비 환불 촉구..'프듀X' 조작 의혹 파장은 계속

이경호 기자 / 입력 : 2019.11.17 15:47 / 조회 : 2224
  • 글자크기조절
image
엠넷 '프로듀스X101' 포스터/사진=엠넷


그룹 X1(엑스원)의 팬들이 공식팬클럽 가입비 환불 촉구 성명문을 발표했다.


17일 오후 디시인사이드갤러리의 프로듀스 X 101 갤러리에는 'X1 공식팬클럽 가입비 환불 촉구 성명문'이 게재됐다.

성명문을 발표한 가입비환불대책위원회는 "저희는 스윙 엔터테인먼트가 그룹 X1의 무기한 활동 중단을 공표한 상황에서 주먹구구식으로 공식 키트 발송을 추진하는 행태에 반대하며 가입비 환불을 촉구하기 위해 의견을 모았습니다"고 밝혔다.

가입비환불대책위원회는 스윙 엔터테인먼트가 지난 7월 X1의 1년 활동을 전제로 팬클럽 회원을 모집했으나 앞으로 그룹 활동이 불투명한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본 가입비 환불대책위원회는 소속사의 일방적인 스케줄 취소 등에 따라 팬클럽 혜택을 충분히 누리지 못하였고 앞으로 8개월 이상 지속하여야 하는 혜택 역시 받기 어려우리라 판단하였습니다"며 "이에 따라 가입비환불대책위위원회에서는 공식 팬클럽 가입비 환불을 강력히 촉구하며 환불 조치가 진행되지 않을 경우 강력한 법적 대응도 불사할 예정입니다. 어제 이와 관련하여 1차 논의를 진행하였으며 월요일에 변호사님의 자문을 구하고 앞으로의 활동 방향에 대해 말씀드릴 생각입니다"고 설명했다.

image
/사진='프로듀스X101' 갤러리



X1은 엠넷 '프로듀스X101'을 통해 만들어진 프로젝트 그룹이다. 투표 순위 조작 등 '조작 의혹 논란'에 휩싸인 후 제작진인 안준영 PD, 김용범 CP 등이 구속되면서 조작 의혹과 관련한 파장이 더욱 커졌다. X1은 지난 15일 브이라이브 어워즈 'V하트비트'에 예정된 일정을 취소하고 불참했다. '프로듀스X101' 사태로 인해서였다.

대중의 불신의 시선이 계속 이어지는 '프로듀스X101' 조작 의혹 사태. 이제 팬들이 팬클럽 가입비 환불까지 요구하고 나서면서 파장은 더욱 커지고 있다.

◆다음은 X1 공식팬클럽 가입비환불 촉구 성명문 전문

안녕하십니까. 가입비환불대책위원회입니다.

저희는 스윙 엔터테인먼트가 그룹 X1의 무기한 활동 중단을 공표한 상황에서 주먹구구식으로 공식 키트 발송을 추진하는 행태에 반대하며 가입비 환불을 촉구하기 위해 의견을 모았습니다.

스윙 엔터테인먼트는 지난 7월 그룹 X1의 1년 활동을 전제로 하여 팬클럽 회원을 모집하였으나, 현재 앞으로의 그룹 활동이 매우 불투명한 상황입니다. 본 가입비환불대책위원회는 소속사의 일방적인 스케줄 취소 등에 따라 팬클럽 혜택을 충분히 누리지 못하였고 앞으로 8개월 이상 지속하여야 하는 혜택 역시 받기 어려우리라 판단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가입비환불대책위위원회에서는 공식 팬클럽 가입비 환불을 강력히 촉구하며 환불 조치가 진행되지 않을 경우 강력한 법적 대응도 불사할 예정입니다. 어제 이와 관련하여 1차 논의를 진행하였으며 월요일에 변호사님의 자문을 구하고 앞으로의 활동 방향에 대해 말씀드릴 생각입니다.

팬클럽 공식 혜택과 관련하여 스윙 엔터테인먼트는 어제(2019년 11월 16일 토요일) 공식 카페를 통해 X1 공식 팬클럽 1기의 혜택 중 하나인 KIT를 발송한다고 공지하였습니다. 하지만 'KIT 내부 구성 이미지'를 첨부하지 않았을뿐더러, 'KIT 불량 접수 안내' 및 'KIT 불량 상품 교환 범위 안내' 등에 대한 고지도 없었습니다. 또한 팬클럽 모집 안내는 4개 국어(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를 통해 안내한 것에 반해 KIT 발송에 대해서는 한국어를 통해서만 간략하게 안내하였습니다.

이는 해외 팬들에 대한 배려가 부족하다는 점을 드러낼 뿐 아니라 그룹 활동 중단 사태에 급히 대응하기 위한 미봉책이 아닌지 의심스러운 상황입니다. 더군다나 앞으로의 그룹 활동이 불투명한 상황에서 갑작스럽게 공식 팬클럽 혜택의 핵심인 KIT를 발송하겠다고 하는 스윙 엔터테인먼트의 행동이 이해가 가지 않는 대목입니다.

이와 같은 이유로 가입비환불 대책위에서는 공식 KIT 수취를 전면 거부할 뿐 아니라 스윙 엔터테인먼트에 X1 공식 팬클럽 가입비 전액 환불을 강력하게 요구할 것임을 알립니다.

감사합니다.

2019년 11월 17일

X1 공식팬클럽 가입비환불대책위원회 일동
기자 프로필
이경호 | sky@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재미있는 방송-가요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제보는 언제 어디서나 받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