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주 은혁 "'슈퍼 클랩' 규현 솔로 댄스타임도 있다"

윤상근 기자 / 입력 : 2019.10.13 15:52 / 조회 : 1970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레이블SJ


아이돌그룹 슈퍼주니어가 컴백 앨범 타이틀 곡 '슈퍼 클랩'만의 매력에 대해 소개했다.

슈퍼주니어는 13일 오후 3시 30분 서울 올림픽공원 KSPO DOME에서 슈퍼주니어 콘서트 '슈퍼쇼8'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슈퍼주니어 멤버 시원은 "'슈퍼 클랩'은 신 나는 곡이다. 기분이 경쾌해질 수 있는 곡이라 자부할 수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은혁은 "'슈퍼 클랩'의 안무는 '마마시타'의 안무를 맡았던 분께서 작업해주셨다. 박수를 치는 포인트 안무와 함께 슈퍼주니어만의 유쾌한 모습을 안무로 살렸다"라며 "막내 규현의 솔로 댄스 타임도 재밌게 봐주시면 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이특은 이와 함께 은혁과 신동의 '슈퍼쇼8' 작업을 언급했다. 이에 은혁은 "굉장히 욕심을 많이 낸 콘서트다. 다 같이 오랜만에 멤버들과 함께 하는 무대라 바쁜 스케줄에도 불구하고 연습을 과하게 하게 해서 준비를 많이 했다"며 "이전 히트곡의 오리지널 퍼포먼스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신동도 "이전 콘서트와는 다르게 예능적인 부분을 많이 보여드리려고 했다. '콘서트에는 멋진 모습을 담아내야 한다'는 것을 깨고자 했다"라며 "의외로 영상 시간이 짧고 좋았다는 반응을 얻었다"라고 답했다.

슈퍼주니어는 지난 12일에 이어 이날 KSPO DOME에서 슈퍼주니어 브랜드 단독 콘서트 'SUPER JUNIOR WORLD TOUR - SUPER SHOW 8 : INFINITE TIME'(슈퍼주니어 월드 투어 – 슈퍼쇼 8 : 인피니트 타임, 이하 '슈퍼쇼8')을 개최한다.

특히 이번 콘서트에서는 오는 14일 오후 6시 주요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될 예정인 정규 9집 'Time_Slip'(타임슬립) 타이틀 곡 'SUPER Clap'(슈퍼 클랩) 등 다수의 신곡 무대가 최초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슈퍼쇼8'은 'Time_Slip'의 연장선 상에 있는 콘셉트로 'INFINITE TIME'(무한한 시간)이라는 부제 아래 1990년대부터 현재까지 다양한 음악 장르를 슈퍼주니어만의 색깔로 만날 수 있다. 지난 '슈퍼쇼7'과 '슈퍼쇼7S'에 이어 멤버 은혁이 무대 연출을, 신동이 영상 연출을 맡았다.

'슈퍼쇼'는 지난 2008년 2월 서울에서 첫 선을 보인 이래 방콕, 마닐라, 쿠알라룸푸르, 싱가포르, 런던, 파리, 멕시코시티, 산티아고, 사우디아라비아 등 전 세계 30여개 도시에서 140회 이상 공연을 통해 누적 관객수 200만 명 이상을 동원한 콘서트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