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킴 "차트 1위 기적 마음껏 즐겨야겠다..진심 감사"

윤상근 기자 / 입력 : 2019.10.08 15:20 / 조회 : 1474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뉴런뮤직


싱어송라이터 폴킴(Paul Kim)이 음원 차트 1위에 오른 소감을 밝혔다.


폴킴은 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신곡 '허전해'의 음원 차트 1위 소감을 전했다.

폴킴은 "예전에는 조용히 숨 죽이고 있어야 할 것 같았는데 지금은 이 기적 같은 일을 마음껏 즐겨야겠어요"라며 "이 얼마나 경사이고 감사한 일인지 마음이 가득찹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늘 그랬듯 서두르지 않고 저의 갈 길을 열심히 가겠습니다. 저와 함께 걸어주시는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라고 전했다.

폴킴의 2번째 정규앨범 Part.1 '마음, 하나' 타이틀 곡 '허전해'는 8일 오전 8시 기준 멜론 벅스 지니 올레 소리바다 네이버 등 주요 실시간 음원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지난 7일 오후 6시 주요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 '허전해'는 발매 직후 리스너들의 뜨거운 관심 속 음원 차트 정상으로 올라섰고, 결국 멜론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여기에 '뉴 데이'(New Day), '만나볼래요', '영 셀피시'(Young Selfish), '나를 사랑하지 않는 나에게'까지 수록곡 전곡이 모두 차트 상위권에 진입하는 데 성공했다.

이로써 폴킴은 지난 2018년 10월 발표한 '너를 만나'부터 '초록빛', '헤어질 걸 알아'에 이어 '허전해'까지 4개 앨범 연속 음원 차트 1위 행진을 이어가게 됐다.

'마음, 하나'는 정규 1집 '오늘 밤' 이후 폴킴이 약 2년 만에 선보이는 정규 앨범 '마음'의 Part.1으로, 전 트랙이 폴킴의 자작곡으로 채워졌다.

'허전해'는 피아노와 스트링 연주 위 폴킴의 목소리가 감미롭게 어우러진 발라드곡. 애틋한 가사와 쓸쓸한 가을 분위기가 물씬 묻어나는 멜로디가 리스너들의 귓가를 매료시켰다. '마음, 하나' 오프라인 앨범은 오는 21일 정식 발매될 예정이다.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