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C, 신곡 'Devil' 반응 후끈..데뷔 후 첫 빌보드 소셜차트 진입

이정호 기자 / 입력 : 2019.09.17 16:12 / 조회 : 1450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큐브엔터테인먼트


걸그룹 CLC가 데뷔 4년 만에 처음으로 미국 소셜 50 차트에 진입했다.

빌보드는 17일(현지시각) CLC가 9월 14일자 빌보드 소셜 50 차트에서 47위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빌보드에 따르면 CLC가 소셜 차트에 진입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빌보드도 이러한 사실을 주목했다. 빌보드는 "CLC가 K팝에 등장한 지 4년이 흘렀다. 신곡 'Devil'에 대한 반응이 CLC를 소셜 50 차트에 진입하게 만들었다"고 밝히고 있다.

이어 "앞서 CLC는 월드 앨범 차트와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도 진입한 바 있다. 신곡 'Devil' 또한 다른 차트에 진입할 수 있을지 아직은 알지 못하지만 CLC를 향한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빌보드에서의 성공도 기대해볼만 하다"고 덧붙었다.

CLC는 지난 6일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디지털 싱글 'Devil'를 발매했다. 'Devil'은 모던 레트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곡으로, 끊임없이 무례하고 선을 넘은 상대에게 더 이상 참지 않겠다는 마지막 경고를 하는 직설적인 가사가 포인트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