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덤하츠3 출시일 5월 23일!” 플레이스테이션 페스타 개최

이덕규 객원기자 / 입력 : 2019.03.11 14:08 / 조회 : 932
  • 글자크기조절
소니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IEK)는 지난 9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아트홀 1관에서 '플레이스테이션 페스타'를 개최했다. 올해 첫 개최하는 플레이스테이션 페스타는 출시 예정 타이틀 24종을 포함 총 58종의 타이틀의 시연대가 마련됐으며 각 부스와 무대에서는 여러 이벤트가 진행됐다. 기존까지 플레이스테이션 유저 참여 이벤트였던 '플레이스테이션 아레나'는 e스포츠 특화 이벤트의 명칭이 됐다.


본격적인 개막에 앞서 SIEK 안도 테츠야 대표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개회식이 진행됐다. 안도 테츠야 대표는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플레이스테이션 페스타는 다양한 타이틀의 시연과 e스포츠, 스테이지 이벤트, 유저 이벤트 등 플레이스테이션을 통한 폭넓은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축제로 기획했다. 플레이스테이션 페스타를 포함해 더욱 여러분에게 다가가고 함께 플레이스테이션을 발전시켜나가고자 한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image
SIEK 안도 테츠야 대표
안도 테츠야 대표는 플레이스테이션 페스타의 여러 프로그램 소개와 더불어 향후 출시될 타이틀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디즈니와 스퀘어에닉스가 공동 개발한 RPG 킹덤하츠 시리즈의 최신작 '킹덤하츠3'의 한국어 버전 출시일이 오는 5월 23일로 확정됐다. 플레이스테이션 페스타 현장의 판매 부스에서는 킹덤하츠3 한정판 플레이스테이션4 프로의 예약 판매가 진행되기도 했다.

프롬소프트웨어와 액티비전이 공동 개발한 액션 어드벤처 게임 'Sekiro: SHADOWS DIE TWICE'는 오는 22일 출시되며, 플레이스테이션 월드 와이드 스튜디오의 하나인 밴드 스튜디오가 개발한 'Days Gone'는 오는 4월 26일 출시된다. 또, MLB The Show 19는 3월 26일, EARTH DEFENSE FORCE: IRON RAIN은 4월 11일 출시될 예정이다.


image
다음으로 퍼블리셔 출시 예정 타이틀이 소개됐다. 아크시스템웍스는 일본풍 액션 RPG '천수의 사쿠나히메'의 한국어 버전을 연내 출시하며, 판타지 RPG '얼라이언스 얼라이브 HD 리마스터'도 한국어화를 거쳐 올 가을 한일 동시 출시할 예정이다. 그리고 메이플라워 엔터테인먼트는 랑그릿사 1, 2의 한국어 버전을 연내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세가코리아는 블레이드 아크스 리벨리온 프롬 샤이닝를 3월 14일, 칭송받는 자 두 명의 백황은 3월 28일, 캐서린 풀 보디는 4월, 팀 소닉 레이싱은 5월 출시할 예정이다. 이외에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이기몹, 비주얼라이트 등 한국 개발사의 출시작들도 소개됐다.

image
끝으로 안도 테츠야 대표는 "2018년은 SIEK에게 멋진 한 해였다. 갓오브워, 디트로이트 비컴 휴먼, 스파이더맨을 포함, 많은 파트너사로부터 매력적인 게임이 출시됐다. 유저들도 그 이상으로 뜨거운 성원을 보내줬다. 멋진 한 해를 만들어준 관계자와 유저들에게 감사 인사 드린다. 금번 플레이스테이션 페스타는 하루 뿐이지만 신나게 즐겨주시면 좋겠다. 그리고 올 한 해도 플레이스테이션을 잘 부탁드린다."라며 개회식을 마쳤다.

image
한편, 플레이스테이션 페스타에서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됐다. 부스에서는 출시 예정 타이틀 24종을 포함 58종의 플레이스테이션4, 플레이스테이션 VR 타이틀의 시연이 이뤄졌으며, 무대에서는 데드 오어 얼라이브6, 세키로, 데빌 메이 크라이5, 영웅전설 섬의궤적4의 개발자들이 참석하는 스페셜 이벤트와 저스트댄스 2019 유저 참여 이벤트, 콜오브듀티 블랙 옵스4의 한국 챔피언십이 치러졌다.

image
image
image
image
image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