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근, 영화 '남산의 부장들' 출연 확정

김현록 기자 / 입력 : 2018.11.19 07:34 / 조회 : 3416
  • 글자크기조절
image
박성근이 영화 '남산의 부장들'에 합류했다. / 사진제공=엘줄라이엔터테인먼트


배우 박성근이 영화 '남산의 부장들'의 출연을 확정했다.

19일 엘줄라이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박성근은 지난 달 크랭크인한 영화 '남산의 부장들'에 출연한다.

박성근은 이번 작품에서 중앙정보부 김규평 부장(이병헌 분)의 보좌관 역을 맡는다. 이성민, 곽도원, 이희준 등 연기파 배우들과의 역대급 호흡을 통해서도 보여줄 현실적이면서도 긴장감 넘치는 연기에 관심이 모아진다."

이번 작품에서 주인공을 맡은 이병헌은 절대 권력 유지에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중앙정보부의 김규평 부장 역을 맡는다. 또한 이성민, 곽도원, 이희준 등 연기파 배우들과의 역대급 호흡을 통해 현실적이면서도 긴장감 넘치는 연기를 선보인다.

내년 초 개봉 예정인 ‘남산의 부장들’은 1970년대 정치공작을 주도하며 시대를 풍미한 중앙정보부 부장들의 행적과 그 이면을 재조명해 화제를 모은 동명의 책을 원작으로 하고 있다.

원작 '남산의 부장들'은 옛 중앙정보부의 18년 역사를 다룬 책으로, 1992년 출간 당시 52만부가 팔리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배우 박성근은 대학로 출신이자 뮤지컬 배우로 데뷔해 드라마 '비밀의 숲', '우리가 만난 기적', '미스 마:복수의 여신', ‘끝에서 두 번째 사랑’, '응급남녀', '미스터 백', '미세스 캅', '풍선껌', '내 사위의 여자', '피리부는 사나이'와 영화 '방황하는 칼날', '제보자', '변호인', '내부자들' 등에 출연하며 TV와 스크린을 넘나들고 있다.

기자 프로필
김현록 | roky@mtstarnews.com 트위터

스타뉴스 영화대중문화 유닛 김현록 팀장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