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기영 "협업하고픈 가수? 펜타곤 멤버·비와이·최백호"

윤상근 기자 / 입력 : 2018.10.15 17:01 / 조회 : 1559
  • 글자크기조절
image
가수 박기영 /사진=김휘선 기자


가수 박기영이 함께 협업하고 싶은 가수들을 언급했다.

박기영은 16일 오후 4시 서울 엔터식스 한양대점 메두사홀에서 컴백 앨범 쇼케이스를 열고 컬래버레이션을 함께 하고 싶은 멤버에 대해 "펜타곤 멤버 중 굉장히 낮은 음역대를 소화하는 낮은 멤버를 유심히 보고 있다"며 "하지만 지금 멤버 이름이 생각이 나지 않아 정말 죄송하다. 곧 연락을 드리겠다"고 말했다.

박기영은 이어 "컬래버레이션을 하고 싶은 분들은 너무나 많다"며 "비와이도 떠올려지고 저보다 선배 가수로는 최백호 선생님과 꼭 한 번 해보고 싶다. 이슈가 아니라 숨겨진 누군가를 찾아내고 싶다"고 밝혔다.

박기영은 이날 오후 6시 정규 8집 '리:플레이'(Re:Play)를 발매한다. 이 앨범은 박기영이 무려 8년 만에 발표하는 정규 앨범.

앨범에는 타이틀 곡 '아이 개이브 유'(I gave you)를 포함해 선 공개 곡 '하이히츠'(High Hits) 등 7곡의 신곡과 사계 프로젝트를 통해 발표한 싱글 중 '거짓말', '걸음 걸음', 스모키(Smokie) 원곡의 'If You Think You Know How To Love Me' 커버 트랙까지 총 10곡이 담겼다.

'아이 개이브 유'는 박기영이 데뷔 후 처음 시도하는 일렉트로니카 장르와 블루스를 결합한 넘버로 박기영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박기영은 '아이 개이브 유'를 통해 차디찬 건반과 나른한 블루스에 실리는 노랫말로 절망을 표현했고 더 이상 나빠질 수 없을 것만 같은 상황에서 모든 걸 체념한 채 절규하는 보컬 음색을 담았다.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