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아시안오픈스케이트보드챔피언십, 6월2일 죽전 개최

길혜성 기자 / 입력 : 2018.05.28 15:17 / 조회 : 1653
  • 글자크기조절
image


'제 5회 아시안 오픈 스케이트보드 챔피언십'(Asian Open Skateboard Championship·이하 '아시안 오픈')이 오는 6월 죽전 스케이트파크에서 펼쳐진다.

KRSF(대한롤러스포츠연맹)이 주최하고 GRSF(경기도롤러스포츠연맹)에서 주관하는 '아시안 오픈'은 6월 2일 낮 12시 경기 용인시 수지구 죽전 스케이트파크에서 5번째 대회를 연다.

매년 6월마다 개최되고 있는 '아시안 오픈'은 한국과 일본의 스케이트보드 문화 교류를 목적으로 시작, 대만 홍콩 등 아시아 전역으로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스케이터들이 그간 갈고 닦은 실력으로써 아시아 최고의 스케이터를 가리는 자리는 물론, 스케이터들의 멋진 퍼포먼스가 선보여지는 대회가 될 전망이다.

이번 대회에는 지난해 한국에서 열렸던 'KRSF 스케이트보드 투어' 및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활약했던 이동건 은주원 이희권 등을 포함한 24명의 한국 선수(여자부 3명 포함)들이 출전한다. 일본에서는 이케다 다이스케, 케야키 이케, 시라이 소라 등 현재 일본 상위의 스케이터들 약 40명이 나선다. 대만 및 홍콩 선수들도 함께 한다.

스케이트보드가 2020 도쿄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가운데, '아시안 오픈'은 향후에도 매년 개최될 예정이다.

기자 프로필
길혜성 | comet@mtstarnews.com

안녕하세요, 길혜성 스타뉴스 연예국 스포츠유닛 유닛장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