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상]'1987'·'비밀의 숲' 대상...4관왕-3관왕 달성(종합)

제54회 백상예술대상 '1987' 영화부문, '비밀의 숲' 드라마부문 대상

이경호 기자 / 입력 : 2018.05.04 00:35 / 조회 : 2154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포스터


영화 '1987', 드라마 '비밀의 숲'이 제54회 백상예술대상 시상식에서 영화부문과 TV 부문에서 대상을 각각 수상했다.

3일 오후 9시 30분 서울 삼성동 코엑스D홀에서 제54회 백상예술대상 시상식이 열렸다. 이날 시상식은 영화, TV부문에서 시상이 진행됐다. 1년 간 관객,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작품 또는 배우들이 자리했다.

이날 대상은 영화 부문에서 '1987'(장준환 감독), TV부문에선 tvN '비밀의 숲'(극본 이수연, 연출 안길호)이 각각 받았다.

'1987'은 1987년 1월, 스물두 살 대학생이 경찰 조사 도중 사망하고 사건의 진상이 은폐되자 진실을 밝히기 위해 용기냈던 사람들의 가슴뛰는 이야기를 다룬 영화다. 김윤석, 하정우, 유해진, 김태리, 박희순 등이 출연해 화제를 모았다.

'비밀의 숲'은 감정을 느끼지 못하는 외톨이 검사 황시목이, 정의롭고 따뜻한 형사 한여진과 함께 검찰 스폰서 살인사건과 그 이면에 숨겨진 진실을 파헤치는 내부 비밀 추적극이다. 조승우, 배두나 등이 주연했다.

image
/사진=김휘선 기자


영화 부문에서는 작품상은 '남한산성', 감독상은 지난해 12월 개봉해 1000만 관객 돌파를 이룬 '신과함께-죄와 벌'의 김용화 감독이 수상했다.

남자 최우수 연기상은 '1987'의 김윤석, 여자 최우수 연기상은 '아이 캔 스피크'의 나문희가 수상했다. 또 영화 부문에서는 '꿈의 제인'의 구교환, '박열'의 최희서가 남녀 신인연기상을 수상했다. 또 신인 감독상은 '범죄도시'의 강윤성 감독, 시나리오상은 '1987'의 김경찬 작가가 수상했다. 남녀 조연상은 '1987'의 박희순, '침묵'의 이수경을 손에 거머쥐었다.

TV 부문에서 드라마작품상은 tvN '마더'가 받았고, 연출상은 '품위있는 그녀'의 김윤철 PD가 받았다. TV 부문 남녀 최우수 연기상은 tvN '비밀의 숲'의 조승우와 JTBC '미스티'의 김남주가 받았다. 이외에 TV 부문에서 극본상은 tvN '비밀의 숲'의 이수연 작가가 받았다.

이어 신인연기상은 SBS 드라마 '사랑의 온도'의 양세종, tvN '마더'의 허율이 각각 수상해 트로피를 손에 잡았다. 남녀 조연상에는 tvN 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의 박호산, SBS 드라마 '키스 먼저 할까요?'의 예지원이 받았다. 또 예술상은 KBS 1TV '순례'의 최성우 촬영 감독이 수상했다. 그의 아내가 촬영으로 시상식에 불참하게 된 남편을 대신해 무대에 올라 트로피를 안게 됐다.

이외에 TV 부문에서 JTBC '효리네 민박2'이 예능작품상, 남자 예능상은 JTBC '아는 형님'과 SBS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에 출연한 서장훈, 여자 예능상은 MBC '전지적 참견 시점' 등에 출연해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은 송은이가 수상했다.

또한 교양작품상은 KBS 1TV '땐뽀걸즈'가 각각 수상했다. 이외에 인기상에는 배수지, 정해인이 수상했다.

◆다음은 제54회 백상예술대상 시상식 수상자(작)

▶대상=1987(영화부문), 비밀의 숲(TV 부문)

▶영화 부문 작품상=남한산성

▶영화 부문 감독상=김용화(신과함께-죄와 벌)

▶영화 부문 신인감독상=강윤성(범죄도시)

▶영화 부문 남녀최우수 연기상=김윤석(1987), 나문희(아이 캔 스피크)

▶영화 부문 남녀 조연상=박희순(1987), 이수경(침묵)

▶영화 부문 남녀 신인연기상=구교환(꿈의 제인), 최희서(박열)

▶영화 부문 시나리오상=김경찬(1987)

▶영화 부문 예술상=진종현(신과함께-죄와벌)

▶TV 부문 드라마작품상=마더(tvN)

▶TV 부문 예능작품상=효리네 민박2(JTBC)

▶TV 부문 교양작품상=땐뽀걸즈(KBS 1TV)

▶TV 부문 연출상=김윤철(품위있는 그녀)

▶TV 부문 극본상=이수연(비밀의 숲)

▶TV 부문 예술상=최성우(순례)

▶TV 부문 남녀 최우수연기상=조승우(비밀의 숲), 김남주(미스티)

▶TV 부문 남녀 조연상=박호산(슬기로운 감빵생활), 예지원(키스 먼저 할까요?)

▶TV 부문 남녀 신인연기상=양세종(사랑의 온도), 허율(마더)

▶TV 부문 남자 예능상=서장훈('아는 형님'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TV 부문 여자 예능상=송은이(MBC '전지적 참견 시점', 컨텐츠랩비보 '판벌려')

▶바자아이콘상=나나

▶인기상=배수지, 정해인

관련기사
  • 트위터
  • 페이스북
  • 라인
  • 웨이보
  • 프린트
  • 이메일
이경호|sky@mtstarnews.com 페이스북

재미있고, 풍성한 방송가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