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 톱5]조용필·레드벨벳 등 北공연 차 출국..'무한도전' 종영

윤성열 기자 / 입력 : 2018.03.31 20:18 / 조회 : 1647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김휘선 기자


▶남측 예술단, 평양 출국..레드벨벳 조이 불참

남측 예술단이 31일 평양 공항을 위해 비행기에 올랐다. 조용필, 이선희, 백지영, 레드벨벳 등 공연 가수들을 비롯한 방북단 본진은 이날 오전 김포공항을 통해 평양으로 떠났다. 이날 출국에 앞서 진행된 '남북 평화협력 기원 남측 예술단 대국민 인사' 행사에서 조용필은 "여기서 노래하듯이 북측에 가서도 편안하게 공연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선희도 "즐겁게 하고 오겠다"고 전했다. 레드벨벳의 조이는 드라마 촬영 일정으로 합류가 불발됐다. 음악 감독을 맡은 윤상은 조이의 불참에 "처음 연출부 섭외 때부터 많은 어려움이 예상됐다"고 털어놨다. 남측 예술단은 이날부터 오는 4월 3일까지 평양을 2차례 방문, 공연을 개최할 예정이다. 우리 예술단의 평양 공연은 지난 2005년 류경정주영체육관에서 열린 조용필 콘서트 이후 13년 만이다.

image
/사진=김창현 기자


▶'무한도전' 13년 역사 뒤로..유재석 "내 인생이었다"

MBC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기획 김태호, 연출 임경식·김선영·정다히, 작가 이언주)이 31일 시즌1을 종영했다. 2005년 4월 '무(모)한 도전'으로 첫 방송을 시작한 이래 13년 만에 시청자들과 기약 없는 이별을 고하게 됐다. 이날 방송된 '무한도전'에서 멤버들은 지난 13년을 돌아보며 첫 시즌을 마치는 소회를 전했다. 유재석, 박명수, 정준하, 하하, 양세형, 조세호 등 멤버들은 아쉬움과 감동이 교차하는 분위기 속에서 서로를 향해 그리고 시청자를 향한 마지막 인사를 전했다. 유재석은 "내 인생이 담겨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의미를 되새겼다. 정준하는 "정말 감사하고 고마운 마음 밖에 없다"며 눈물을 흘렸다. '무한도전' 후속으로는 최행호 PD가 맡는 음악 퀴즈쇼 콘셉트의 새 예능프로그램이 방송될 예정이다.

image
/사진제공=드라마하우스, 콘텐츠케이


▶'예쁜 누나' 손예진, 현실 연기 호평 "술 마시고 연기"

배우 손예진이 JTBC 금토 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극본 김은, 연출 안판석)에서 현실감 있는 연기로 주목을 받았다. 지난 30일 첫 방송된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에서 손예진은 커피 전문 프랜차이즈 가맹운영팀 슈퍼바이저 윤진아로 분했다. 이날 음주 장면은 단연 돋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극 중 윤진아는 사랑에 상처받고 일에 지친 진아는 퇴근 후 맥주 한 잔을 마시며 스트레스를 풀었따.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측은 음주 장면이 진아의 감정선이 드러나는 중요한 요소로 꼽았다. 손예진은 음주 장면을 촬영하며 실제 술을 마시고 연기했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그는 "맥주를 마시고 연기했다. 취중연기였다. 붉어진 얼굴이 화면에 나갈 수도 있지만, 진짜 술 마신 모습이 리얼했다"고 말했다.

image
/사진제공=CJ E&M


▶김하온X이병재 '바코드', 음원 차트 깜짝 1위

케이블 채널 Mnet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고등래퍼2'에서 그루비룸 팀 김하온, 이병재가 부른 '바코드'가 음원 차트 1위에 올랐다. '바코드' 음원은 31일 낮 12시 공개 직후 멜론, 엠넷닷컴, 벅스, 지니 등 4개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바코드'는 지난 30일 방송된 '고등래퍼2' 6회에서 김하온, 이병재가 선보여 주목을 받은 곡이다. 이 곡은 어두운 검정색 바코드, 그리고 그것을 비추는 빛을 흑과 백에 비유한 곡으로, 우울하고 어두운 분위기의 이병재와 세상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려는 김하온이 대화를 하듯 이야기를 주고받는 구성이 포인트다. 세미파이널 진출자를 가리는 '멘토 콜라보 배틀'에서 김하온과 이병재는 '바코드'로 객원 심사위원과 관객들에게 전체 최고점인 471점을 받아 세미파이널 진출을 확정했다.

image
/사진=김창현 기자


▶워너원 '부메랑' 인기 몰이..벌써 가요 프로 4관왕

보이 그룹 워너원이 신곡 '부메랑'으로 인기 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부메랑'은 31일 방송된 MBC 음악 프로그램 '쇼! 음악중심' 1위를 차지했다. 이로써 워너원은 '부메랑'으로 음악 프로그램 4관왕의 기쁨을 누렸다. '부메랑'은 지난 19일 발매된 워너원의 새 앨범 '0+1=1 (I PROMISE YOU)'의 타이틀 곡이다. 발매 이후 MBC뮤직 '쇼챔피언', 엠넷 '엠카운트다운, KBS 2TV '뮤직뱅크'에서 차례로 1위에 올랐다. '쇼! 음악중심' 1위까지 차지하며 4관왕에 등극한 워너원은 "매번 1위라는 큰 상 주셔서 감사하다. 많은 분들이 고생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는 말씀 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기자 프로필
윤성열 | bogo109@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뉴미디어 유닛에서 방송기자로 활동 중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