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무비] '옥자' 훔치는 도둑 & '리얼' 훔치는 도둑 外

[별★브리핑]

전형화 기자 / 입력 : 2017.07.01 08:00 / 조회 : 2039
  • 글자크기조절
image
옥자 스틸


○…봉준호 감독의 '옥자'가 29일 극장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되자 불법으로 유통되고 있다. 넷플릭스는 "창작자들의 노력과 훌륭한 작품들에 대해 정당한 가치를 지불하고자 하는 분들을 존중하는 저희의 입장에서는 안타까운 소식입니다"고 밝혔다. 사실 '옥자'는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되면 곧장 불법유통이 되는 게 아니냐는 우려의 목소리가 컸다. 아니나 다를까, 공개되자마자 불법유통이라는 악재를 만났다. 넷플릭스는 한 달 간 무료 가입이 되는 데 굳이 불법으로 업로드하고 다운로드하겠다는 사람들이 도통 이해가 안된다. 도둑질도 이 정도면 병이다.


○…류승완 감독이 아이스크림 스캔들에 휘말렸다. 지난 24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어그럴껄'이란 아이디를 쓰는 사람이 '군함도'에 강제 징용된 조선인 역할로 출연했는데 하루 12시간이 넘는 촬영이 태반이며 최저임금도 안 되는 출연료를 받았다는 글을 올린 것. '어그럴껄'은 류승완 감독이 스태프와 소속사가 있는 배우만 아이스크림을 사줬다고도 했다. 이에 제작사 외유내강은 그런 사실이 없다며 강력하게 반발했다. 실제 '군함도'에 스태프와 단역으로 출연한 많은 사람들이 '어그럴껄' 주장은 사실이 아니라는 글을 각종 SNS에 대거 올렸다. 확인 결과 '군함도'는 단역들에게 최저임금이 안되는 돈을 주기는커녕 여느 영화 촬영장보다 높은 임금을 지급했다. 115회차 촬영 중 12시간 넘는 촬영은 5번 가량 이었는데 추가 임금도 모두 지급했다. 아이스크림을 '어그럴껄'만 못 먹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제작사는 여름 촬영 기간 동안 아이스크림을 하루 두 번 공급했으며 누구는 주고 누구는 안 주는 일은 없었다고 해명했다. '어그럴껄'은 논란이 일자 곧장 글을 삭제했다. 어그로를 끄는 데는 성공했지만 참 비겁하다.

image
리얼 스틸


○…김수현 주연 영화 '리얼'이 공개되자마자 혹독한 비난에 시달리고 있다.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하라는 평부터 역대 최악이라는 악평이 쇄도하고 있다. 악평 탓인지 '리얼'은 개봉 첫날인 28일 14만 6947명이 들었다가 이튿날 5만 7739명으로 관객수가 반토막 났다. 급기야 여러 생각이 들었는지 김수현이 27일 VIP 시사회에서 눈물을 흘리기도 했다. '리얼'은 개봉 이후 설리의 노출 장면이 무단 촬영돼 인터넷에 유포되는 일도 겪고 있다. 이에 제작사가 사이버수사대에 의뢰를 했다. 악평은 자유지만 도둑질은 범죄다.

image
손현주/사진제공=CJ E&M



○…배우 손현주가 영화 '보통사람'으로 제39회 모스크바 국제영화제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손현주는 드라마 '크리미널 마인드' 촬영 때문에 시상식에 참석하지는 못했다. 손현주는 "수상 소식을 듣고 마음이 먹먹했다"며 동료와 스태프들에게 감사를 돌렸다. 모스크바국제영화제는 한 때 칸, 베를린, 베니스와 더불어 세계 4대 영화제로 불렸다. 강수연이 '아제아제 바라아제'로 1989년 여우주연상, 이덕화가 '살어리랏다'로 1993년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image
김기덕 감독/사진제공=김기덕 필름


○…김기덕 감독과 정정훈 촬영감독, 이미경 CJ그룹 부회장이 미국 아카데미 신입회원으로 위촉됐다. 아카데미 위원회에 따르면 세 사람은 올해 갤 가돗, 크리스 에반스, 드웨인 존슨, 크리스 프랫 등과 같이 신입회원으로 위촉돼 오스카 후보작들에 투표를 할 수 있게 됐다. 아카데미 위원회는 그간 해외 영화인에 문호를 넓혀 2015년 임권택 봉준호 최민식 송강호를, 2016년 박찬욱 이창동 김소영 이병헌 등을 회원으로 위촉했다.

○…김옥빈 주연 영화 '악녀'가 제16회 뉴욕 아시안 영화제 폐막작으로 선정된 것은 물론 액션 시네마상을 수상한다. 제70회 칸국제영화제 미드나잇 스크리닝 부문에 초청됐던 '악녀'는 뉴욕 아시안 영화제 뿐 아니라 시체스 국제 판타스틱영화제, 캐나다 판타지아 국제영화제 등에 계속 초청되고 있다. 여성 원톱 액션영화가 한국 뿐 아니라 해외에도 그만큼 드물다는 방증일 듯.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