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학 권위자' 육군3사관 천윤환 교수, 세계 3대 인명사전에 등재

심혜진 기자 / 입력 : 2016.08.15 15:33
  • 글자크기조절
image
육군 3사관학교 천윤환 교수./사진=뉴스1





육군 3사관학교 천윤환 교수(49, 중령)가 세계 3대 인명사전 가운데 하나인 영국 캠브리지 인명사전에 이름을 올린다.


뉴스1 15일자 보도에 따르면 천 교수의 세계 인명사전 등재는 올해 초 미국의 '마르퀴즈 후즈 후(Marquis Who's Who)'에 이름을 올린 후 이번이 두 번째다.

천 교수는 국내 암호학 분야의 권위자로서, 최근 2년간 '회전대칭 암호이론'에 관한 논문들을 국제학술지 3편에 연이어 발표했다.

육군은 "천 교수의 회전대칭 암호이론 연구 성과를 활용하면 암호 설계와 해독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천 교수의 연구 성과는 최근 암호학계에서 화두가 되고 있는 포스트 양자암호의 기반인 암호 알고리즘 연구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천 교수는 이 같은 탁월한 연구 성과를 인정받아 영국 캠브리지 국제인명센터(IBC, International Biographical Centre)가 2017년 발간할 '21세기 2000명의 탁월한 지식인(2000 Outstanding Intellectuals of the 21st Century, 10th edition) '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미국 뉴욕주립대에서 암호학 박사학위를 받은 천 교수는 현재 육군 3사관학교 교무과장으로 근무하고 있으며, 대한수학회 암호분과와 암호포럼 미래암호분과 위원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한편 3사관학교에는 천 교수 이외에도 박기홍 교수(중령 진급예정)와 허남국 교수(대령)가 세계 3대 인명사전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