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포츠 마케팅 워크숍', 27~28일 개최

김우종 기자 / 입력 : 2016.04.26 10:21
  • 글자크기조절
image
한국프로스포츠협회가 오는 27일과 28일 충남 안면도에서 '2016 프로스포츠 마케팅 워크숍'을 개최한다. /사진=뉴스1





(사)한국프로스포츠협회가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1박2일) 충남 안면도에서 '2016 프로스포츠 마케팅 워크숍'을 개최한다.


협회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한국 프로 스포츠 역사상 최초로 5개 종목(야구, 축구, 농구, 배구, 골프) 및 7개 단체(한국프로축구연맹, 한국야구위원회, 프로농구연맹, 한국여자농구연맹, 한국배구연맹, 한국프로골프협회,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 및 62개 구단의 마케팅 실무자 그리고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언론사가 한자리에 모이는 통합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행사 첫째 날에는 김종 차관의 주제 발제를 시작으로 '경기장 비즈니스 진화'를 주제로 해외 프로스포츠 리그 및 경기장 전문가들의 발제와 종합 토론이 있을 예정이다.

해외 발제는 도쿄돔 코퍼레이션의 아리미츠 시마 그룹장, 독일 분데스리가 클럽 FC아우크스부르크의 미하엘 스트뢸 대표이사, 미국의 스포츠 건축사무소 로세티의 정성훈 이사 그리고 미국프로농구(NBA) 브루클린 넷츠의 밀튼 리 전 단장이 맡는다.


또 발제된 내용을 중심으로 발제자와 5개 프로스포츠 각 종목 대표의 종합토론 시간도 마련돼 있다.

이어 28일 둘째 날에는 5개 프로스포츠 종목의 현장에서 실행되고 있는 마케팅 성공 사례를 공유하며 실무자 간 다양한 소통을 통해 발전적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사)한국프로스포츠협회 박재영 총장은 "약 250여 명의 국내외 프로스포츠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귀한 시간인 만큼 풍성한 정보 교류와 함께 프로스포츠 산업 종사자 간 화합의 장이 될 것"이라며 워크숍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기자 프로필
김우종 | woodybell@mtstarnews.com

안녕하세요. 스타뉴스 김우종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