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머니5', 정준하·하주연·산체스·갓형욱 등 예선 참여

이경호 기자 / 입력 : 2016.03.10 16:48 / 조회 : 2882
  • 글자크기조절
image
정준하, 하주연/사진=스타뉴스


래퍼 서바이벌 엠넷 '쇼미더머니5'에 정준하, 삽건, 산체스, 지투비와이, 슈퍼비, 서출구, 하주연, 산체스, 션리, 먹방BJ 갓형욱 등 다양한 래퍼들이 지원했다.

10일 오후 엠넷에 따르면 오는 12일과 13일 이틀간 서울 올림픽공원 SK올림픽 핸드볼경기장에서 열릴 '쇼미더머니5' 1차 예선에 다양한 매력의 래퍼들이 등장한다.

방송인 정준하에 이어 힙합그룹 리듬파워의 보이비, 지난 시즌4에서 준우승을 차지한 송민호의 사촌동생으로 알려진 샵건과 뛰어난 실력을 보여준 마이크로닷의 친형 산체스도 출격한다.

또 걸그룹 쥬얼리에서 랩을 담당했던 하주연도 지원해 여성 래퍼의 힘을 보여주기 위해 나섰다. '현기증남'으로 유명한 먹방BJ 갓형욱도 지원한 것으로 알려져 어떤 모습을 보여줄 지 궁금증을 더하고 있다.

언더그라운드의 실력파 래퍼로 알려진 지투와 레디가 이름을 올렸다. 두터운 팬층을 자랑하는 스타일리시하고 매력적인 이들이 '쇼미더머니5'에서는 어떤 활약을 펼칠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넋없샨과 함께 과거 힙합듀오 인피닛플로우로 활동했던 비즈니스, 독특한 플로우를 자랑하는 해쉬스완, 힙합 컴피티션에서 우승한 이력이 있는 도넛맨, 전국 프리스타일 배틀 우승과 준우승을 차지한 배디호미, 존재인까지 이번 시즌에 참여하게 됐다.

또 시즌 사상 최초 미국 LA에서 해외예선이 실시되는 만큼 LA 1세대 한인래퍼 션리, 마이크천과 해외에서 인정한 글로벌 음악그룹인 아지아틱스의 멤버 플로우식도 참가한다.

이번 '쇼미더머니5'에는 지난 시즌4에서 아쉽게 탈락했던 래퍼들도 다시 한 번 도전장을 내밀었다.

이번 시즌 지원자들이 가장 기대하고 있는 참가자 래퍼 비와이, 원, 서출구, 슈퍼비, 지코의 친형으로 잘 알려진 우태운 등이 지원을 완료했다. 또 시즌3의 강력한 우승후보였던 씨잼과 부산사나이 래퍼 정상수, 시즌1의 우승후보로 손꼽혔던 진돗개도 다시 한 번 도전한다.

'쇼미더머니5' 제작진은 "역대 시즌 사상 가장 많은 지원자가 몰리다 보니 실력파 래퍼들이 다른 시즌보다 특히 많이 모였다"며 "언더와 오버를 막론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해온 많은 래퍼들이 지원했다. 다양한 특색을 지닌 래퍼들의 랩을 보는 재미도 있고, 특히 래퍼들의 특성이 어느 한쪽에만 치우치지 않아 래퍼들의 진검승부를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제작진은 "국내 최고 래퍼를 가리는 동시에, 그 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숨은 보석 같은 래퍼들을 대중들에게 알린다는 프로그램의 취지에도 가장 잘 부합하는 실력파 언더래퍼들을 집중 조명할 계획이다. 래퍼들과 힙합 음악을 풍성하게 담아낼 계획이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쇼미더머니5'는 오는 5월 첫 방송한다.

기자 프로필
이경호 | sky@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재미있는 방송-가요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제보는 언제 어디서나 받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