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디킴, 빈지노와 함께 신곡 '팔당댐' 26일 공개

윤성열 기자 / 입력 : 2016.02.25 09:10
  • 글자크기조절
image
에디킴(왼쪽)과 빈지노 /사진제공=미스틱 엔터테인먼트


싱어송라이터 에디킴이 래퍼 빈지노와 호흡을 맞춘 신곡 '팔당댐'을 발표한다.

25일 소속사 미스틱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에디킴은 오는 26일 0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신곡 '팔당댐'을 공개한다.


에디킴이 작사, 작곡, 프로듀싱한 '팔당댐'은 펑키한 리듬의 곡으로, 그간 로맨틱한 어쿠스틱 장르의 곡을 선보였던 에디킴의 반전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노래로 알려졌다.

에디킴은 곡명대로 물을 관리하는 댐의 속성에 아이디어를 얻어 곡을 썼다. 자신을 '댐', 자신의 매력에 걸려든 여성들을 '물'로 비유한 위트 있는 가사가 돋보인다.

이번 신곡은 빈지노와의 협업 소식으로도 눈길을 끌었다. 빈지노는 특유의 재치 있는 랩 가사와 트랜디한 플로우의 래핑으로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는 평이다.


에디킴의 곡에 피처링을 한 가수는 빈지노가 처음이다. 에디킴은 올해 '팔당댐'을 시작으로 본인의 프로듀싱 하에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콜라보 프로젝트를 진행해 새로운 음악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image
/사진제공=미스틱 엔터테인먼트


한편 신곡 '팔당댐' 앨범 커버는 빈지노가 속한 아트워크팀 IAB스튜디오가 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댐을 형상화한 에디킴의 손 모형 사이로 흐르는 여자의 푸른 머릿결을 담아내 곡의 매력을 부각했다.

뮤직비디오는 브라운아이드걸스, 아이유, 인피니트 등 국내 인기 가수들과 작업으로 영상미가 돋보이는 작품들을 연출해온 황수아 감독이 맡았다.
기자 프로필
윤성열 | bogo109@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뉴미디어 유닛에서 방송기자로 활동 중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