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B.A.P, 2월17일 가온차트K팝어워드 등장한다

길혜성 기자 / 입력 : 2016.01.31 10:48
  • 글자크기조절
image
B.A.P / 사진=스타뉴스


아이돌그룹 B.A.P(방용국 힘찬 대현 영재 종업 젤로)가 국내 최고 공정성과 객관성을 보유한 대중음악시상식인 가온차트 K팝 어워드의 5회 행사에 출격한다.

올해 5회째를 맞는 2015 가온차트 K팝 어워드는 오는 2월 17일 오후 7시 대중음악전문 공연장인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린다.


온오프라인 미디어 스타뉴스와 공인차트 가온차트에서 함께 개최하는 가온차트 K팝 어워드는 지난 2012년부터 정확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직전 해 매달 음원 1위 및 분기별 음반 판매 정상을 차지한 가수(팀)들에 '올해의 가수상' 및 활발히 활약한 가수에 특별상 등을 시상하고 있다. 가온차트 K팝 어워드는 가수들 뿐 아니라 K팝 발전에 공헌한 프로듀서 작사가 작곡가 안무가 스타일리스트 등 스태프에도 시상, 이들의 노력 또한 되새기고 있다.

제 5회 가온차트 K팝 어워드에는 지난해 1년 9개월 만에 새 앨범을 발표, 건재함을 과시한 B.A.P도 나올 예정이라 더욱 관심을 끌고 있다.

B.A.P는 지난해 11월 '영, 와일드 & 프리'(Young, Wild & Free)를 타이틀곡으로 한 4번째 미니앨범 '매트릭스'(MATRIX)를 발표하며 화려하게 컴백했다.


B.A.P는 '영, 와일드 & 프리'로 KBS 2TV 가요 순위 프로그램 '뮤직뱅크' 1위에 올랐고, '매트릭스' 앨범으로는 미국 빌보드 월드앨범차트 3위 및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14위를 기록했다. B.A.P의 저력을 다시 한 번 알게 한 성적들이었다.

특히 B.A.P는 지난 2013년 제 2회 때 남자 그룹부문 올해의 신인상을 탔으며, 2014년 제 3회에서 역시 올해의 발견상 월드루키상을 수상하는 등 그 간 가온차트 K팝 어워드와 특별한 인연을 엮어왔기에, 올 시상식 참여는 기대를 더하고 있다.

과연 B.A.P가 올 가온차트 K팝 어워드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 지 벌써부터 궁금증을 자아낸다.

한편 제 5회 가온차트 K팝 어워드는 KBS 드라마, 조이, W 등 3개 채널을 통해 동시 생방송된다.
기자 프로필
길혜성 | comet@mtstarnews.com

안녕하세요, 길혜성 스타뉴스 연예국 스포츠유닛 유닛장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