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지X백현 '드림', 8일째 차트 정상..新음원깡패 등극

김미화 기자 / 입력 : 2016.01.14 08:21 / 조회 : 1056
  • 글자크기조절
image
수지 백현 '드림' / 사진제공=미스틱 엔터테인먼트


그룹 미쓰에이의 수지와 엑소의 백현이 함께 부른 '드림'(Dream)이 공개 8일째 음원차트에서 정상을 지키고 있다.

수지와 백현의 듀엣곡 '드림'은 14일 오전 8시 기준 멜론 지니 네이버뮤직 등 3개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수지와 백현은 '드림'을 통해 그룹이 아닌 솔로로서도 음원강자로 등극했다.

지난 7일 0시 발매된 '드림'은 재즈와 네오-솔(Neo-Soul) 기반의 팝 R&B 곡으로, 막 사랑에 빠진 풋풋한 남녀의 사랑 이야기를 담은 달달한 러브송이다.

국내 히트 프로듀서 박근태와 미국과 유럽 기반의 프로덕션 '디자인 뮤직' 소속 프로듀서 최진석이 공동 작곡하고, 김이나가 작사했다.

'드림'은 잔잔한 재즈 선율에 올려진 수지와 백현의 청량한 음색이 음악 팬들의 귀를 사로잡고 있다.

특히 이번 협업은 박근태가 미스틱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기획한 프로젝트로, 대형 기획사 JYP엔터테인먼트 대표 아이돌 수지와 SM엔터테인먼트의 대표 아이돌 백현의 만남이란 점에서 발매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한편 벅스, 몽키3, 소리바다에서는 윤미래가 랩 피처링에 참여한 신인가수 펀치의 노래 '잘 지내고 있니'가 1위에 올랐고 엠넷과 올레에서는 V.O.S의 '그 사람이 너니까'가 1위를 기록했다.

기자 프로필
김미화 | letmein@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김미화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