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보드, 소녀시대 컴백 조명 "50년대 핀업걸 스타일"

윤성열 기자 / 입력 : 2015.08.14 16:26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미국 음악매체 빌보드가 걸 그룹 소녀시대의 컴백을 조명했다.

빌보드는 지난 12일(현지시간) K팝 칼럼코너 'K-TOWN'을 통해 "소녀시대가 레트로 무드의 'Lion Heart' 앨범으로 색다른 발매 전략을 선보이다(Girls' Generation Reveal Retro 'Lion Heart' Album Cover, Unconventional Release Strategy)"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했다.


빌보드는 "소녀시대의 새 앨범 발매가 임박했다. K팝의 대세 소녀시대는 공식 페이스북에 'Lion Heart'의 앨범 커버 이미지와 개인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는데, 이번에는 50년대 핀업걸 스타일과 복고 의상 및 올드 스쿨 헤어스타일을 선보였다"고 전했다.

이어 "소녀시대의 정규 5집이 전 세계에 공개되면 아이튠즈 차트에도 큰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인다. 이미 소녀시대는 'Mr. Mr.'로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서 110위를 기록하며 미국에서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한 K팝 앨범 중 하나로 선정된 바 있으며 소녀시대는 지난 7월 'PARTY'로 한국 차트를 모두 석권하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소녀시대는 정규 5집 발매를 앞두고 있다. 오는 18일 낮 12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타이틀곡 'Lion Heart'를 포함한 수록곡 6곡을, 19일 0시에는 또 다른 타이틀곡 'You Think'를 포함한 수록곡 6곡 등 총 12곡을 순차적으로 오픈한다.

기자 프로필
윤성열 | bogo109@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뉴미디어 유닛에서 방송기자로 활동 중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