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스타' 김영철, '힘을 내요 슈퍼파월~' 원곡은?

박신영 인턴기자 / 입력 : 2015.04.23 00:19 / 조회 : 4319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MBC '황금어장-라디오스타' 방송 캡처


개그맨 김영철이 자신의 유행어 '힘을 내요 슈퍼 파월'의 출처가 롤러코스터의 노래 '힘을 내요, 미스터 김'이라고 밝혔다.

22일 오후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황금어장-라디오스타' (이하 '라디오스타')는 '힘을 내요 슈퍼 군인' 특집으로 꾸며져 배우 임원희, 정겨운, 개그맨 김영철, 셰프 샘 킴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MC들은 김영철에 "'힘을 내요 슈퍼 파워'를 어떻게 만들게 됐느냐"고 물었다.

김영철은 "하하가 슈퍼 파워 캐릭터를 만들었다. 그때 '슈퍼 파워, 슈퍼 파워' 이 정도만 응원했다"며 유행어 탄생 비화를 털어놓기 시작했다.

그는 "라디오를 오래 해서 그런지 1초~2초의 공백만 생겨도 뭘 해야 할 것 같았다"고 말했다. 김영철은 "평소에 롤러코스터의 노래를 정말 좋아하는데, '힘을 내요, 미스터 김'이 나한테 하는 얘기 같았다. 자주 머리에 맴돌았다"고 이어갔다.

김영철은 "녹화를 할 때, 3초~4초 정도 정적이 감돌았고, 지루했다. 현주엽이 연승해가는 상황에서 숨소리만 들렸다. 그래서 저도 모르게 '힘을 내요 슈퍼 파월~'이라고 노래를 불렀고 그게 터졌다"고 말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