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져스2' 개봉일 4월 23일 확정..美보다 먼저 본다

김소연 기자 / 입력 : 2015.03.17 10:24 / 조회 : 4574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영화 '어벤져스2' 포스터


영화 '어벤져스:에이지 오브 울트론'(이하 '어벤져스2')이 한국 개봉일을 확정했다.


'어벤져스2' 관계자는 17일 스타뉴스에 "'어벤져스2'의 한국 개봉 시기가 4월 23일로 최종 확정됐다"고 밝혔다. 한국 관객들은 4월 22일 개봉을 확정지은 핀란드, 프랑스, 이탈리아, 네덜란드, 노르웨이, 스웨덴, 필리핀 등 7개국보다는 늦지만 5월 1일 북미지역보다는 빠르게 '어벤져스2'를 볼 수 있게 됐다.

앞서 이 관계자는 "한국에서는 통상적으로 목요일 개봉이 이뤄지고는 있지만, 최근엔 수요일 전야 개봉도 있고, 금요일 개봉 가능성도 염두하고 있다"며 "4월 말이라는 시기 외에 구체적인 날짜는 확정되지 않았다"고 개봉 일에 신중한 입장을 보였다.

실제로 지금까지 개봉을 확정지은 62개국 중 한국은 가장 늦게 개봉 일을 공지하며 조심스러워하는 모습을 보였다. 개봉 날짜를 확정지은 만큼 내한 일정 등에 대한 논의도 급물살을 탈 전망이다. '어벤져스2'팀의 내한은 확정돼 있지만, 구체적인 시기를 비롯해 어떤 배우들이 방문하는지는 정해지지 않았다.

한편 '어벤져스2'는 캡틴 아메리카와 아이언맨, 토르, 헐크, 블랙위도우, 호크아이 등으로 구성된 어벤져스와 퀵 실버, 스칼렛 위치 남매가 동맹을 맺고 울트론의 음모를 막기 위해 고군분투하며 지구를 지키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지난 2012년 개봉한 '어벤져스'의 조스 웨덴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어벤져스2'에는 한국 배우 수현이 출연하는가 하면, 서울 마포대교, 상암동디지털미디어시티, 강남대로, 세빛섬, 경기도 의왕 등지에서 한국 로케이션 촬영을 진행하며 화제를 모았다. 또한 최근 마블에 합류한 '스파이더맨'의 힌트가 쿠키 영상을 통해 공개될지 여부도 호기심을 자극하고 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